[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6차 전직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 2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두 번째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의 4차 이하 주력 스킬을 강화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6차 전직 후 스킬 강화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에 신규 모드 ‘1인 뱅크잇’을 업데이트했다. ‘1인 뱅크잇’은 12명의 이용자들이 모여 제한 시간 내 40,000 코인을 먼저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는 개인전이다. 이용자는 ‘금고’를 열거나, 경쟁 상대를 처치하고 소지금을 탈취해 돈을 획득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다양한 전략이 난무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시즌 에피소드8 ‘잠들지 못하는 밤’ 신규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15레벨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시드 별궁’을 선보인다. 장미 정원으로 꾸며진 ‘시드 별궁’은 타라타 방면의 ‘셴 마그 숲’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뱀파이어 군단을 이끄는 잔혹한 성격의 신규 보스 ‘브레스’가 영웅 일행을 맞이한다.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노폭전’ 팀 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노폭전’은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 등의 투척무기를 제외해 오직 사격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게 한 모드로, 2월 1일까지 인기 전장 ‘웨어하우스’, ‘민속촌’에 기반한 ‘노폭하우스’, ‘노폭촌’에서 즐길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신화 등급 영웅 ‘오욕의 화신 미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오욕의 화신 미호’는 아군의 생존 능력을 보조하는 원거리 지원형 캐릭터다. 궁극기 사용 시 소환수 ‘호우’를 소환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수 능력으로 적의 행동을 제어하고 능력을 약화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데이터 우렉 마지노', SSR 동료 '론 메이'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ACT7'를 업데이트했다. '데이터 우렉 마지노'는 숨겨진 층에 복사된 우렉 마지노의 데이터로, 우렉 마지노와 외형은 같지만, 때때로 '에러'라는 경고가 나타나고 오른쪽 눈가에 흉터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코믹스 ‘고블린 퀸’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하복’, ‘엑소더스’, ‘호프 서머스’, ‘매들린 프라이어(고블린 퀸)’을 추가하고, 기존 캐릭터 ‘레이첼 서머스’의 신규 유니폼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육성 우마무스메 ‘[아이리♡강시] 아그네스 디지털’과 ‘[Dot-o'-Lantern] 메이쇼 도토’를 공개했다.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년 맞이 테마 이벤트 ‘선상 파티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정령 ‘클레르’의 인연 스토리 추가와 함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이고, 정령의 모습을 여러 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령 뷰어’ 시스템을 개편한다. 또 오는 25일까지 길드 레이드 ‘루드라’를 오픈한다.

엔씨소프트 -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첫 공성전 계획을 소개했다. ‘공성전’은 ‘스톤가드 성’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2월 초 각 서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네오위즈 -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콘솔 플랫폼에 신규 DLC ‘신화팩’을 출시했다. 스컬 신규 DLC는 ‘신화’라는 핵심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바이킹’, ‘무관’, ‘잊혀진 왕’, ‘노예’, ‘고행자’ 등 특색 있는 모습의 신규 스컬 5종을 ‘일반’부터 ‘레전더리’ 등급까지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제독 ‘마리벨’을 추가하고, 항해사 5명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등급 신규 제독 ‘마리벨’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방랑 해적이었으나 진정한 꿈을 찾아 항해를 떠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4’가 신세기 4장 ‘초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쟁 콘텐츠 ‘생사곡’을 공개했다. 생사곡은 일주일씩 격주로 운영되는 시즌제 팀 PVP 콘텐츠다. 80 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 5명이 한 팀이 되어, 총 10팀이 정해진 시간 동안 몬스터 또는 적 팀을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라비티 - 그라비티 게임 테크가 현지 시간 기준 18일 오후 1시, Idle RPG 신작 ‘Ragnarok Idle Adventure’를 태국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Ragnarok Idle Adventure는 라그나로크 IP에 AFK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적용해 게임을 켜고 있지 않아도 자동 사냥을 통해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갓레이드’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갓레이드’는 그리스, 로마, 북유럽, 이집트 등 신화 속 신이 등장하는 신작으로, 박진감 넘치고 빠른 전투가 돋보이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웹젠 - 자사 대표 PC MMORPG 'R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펫 NPC 서번트의 최상위 등급인 에픽 서번트 3종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레어 서번트에 ‘신비한 성장의 비약’ 아이템과 실버를 사용해 에픽 서번트를 합성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능력치 강화 효과인 ‘에픽 서번트 포스’를 선보인다. 모임 내 서로 다른 타입의 에픽 서번트 변신 중인 2명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효과가 적용된다.

엠게임 -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이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신규 지역 ‘윤회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주년 생일을 맞아 신규 지역 ‘윤회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윤회도는 ‘반복되는 생 중 잠시 쉬었다 가는 공간’의 의미를 지닌 맵으로 적정 이용 레벨은 285~290이다. ‘십이천마 11장’의 특정 퀘스트 완료 후 천수무당 NPC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에이스프로젝트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에 ‘2.10.0 신규 히트 등급 카드 추가’ 관련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 히트 등급은 ‘에이스 카드’와 상당 부분 성격이 유사하며, 선정 기준과 관련해서는 각 연도, 팀별 스탯티즈 기준 WAR 3위, 첫 번째에 해당하지 않는 골든 글러브 수상자, 포수, 유격수, 2루수, 중견수 등 센터라인 중 WAR 3 이상이지만 1, 2번에 해당하지 않는 선수를 중심으로 선별됐다.

블루솜 - 방치형 RPG ‘강남상어 키우기(이하 강남상어)’가 1월 19일, 신규 콘텐츠 ‘길드 보스’를 포함한 버전 2.4.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길드 보스’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 ‘암피스바에나’가 등장하여 유저의 앞을 가로막는 전투 콘텐츠다. 공격력은 낮지만, 무한한 체력과 받은 피해량에 비례하여 방어력이 증가하는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 제한 시간 동안 더 많은 피해를 가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펀컴퍼니 -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다크삼국’의 CBT를 진행한다. ‘다크삼국’은 이펀컴퍼니가 오랜만에 선뵈는 신규 모바일 MMORPG로, 2024년 기대작으로 손꼽고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서버 오픈 후 7일간 진행되는 대혈투에서 승리하는 진영이 황제로 즉위하여 서버를 통솔하는 방식의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최신 10.2.5 콘텐츠 업데이트인 재생의 씨앗이 적용되었다. 재생의 씨앗 업데이트와 함께, 이제 아제로스의 모든 비행 가능 지역에서 용 조련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존하는 모든 용 조련술 탈것을 용의 섬 바깥에서 최고 속도의 80%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달 말에는 기간 한정 이벤트로 용 조련술을 겨루는 아웃랜드 우승컵이 진행된다.

라이엇 게임즈 -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를 활용한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밴들 이야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라이엇 포지가 퍼블리싱하고 레이지 베어 게임즈가 개발한 크래프팅 RPG, 밴들 이야기는 차원문 연결망의 오작동으로 인해 혼돈에 빠진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을 정식 출시했다.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페르시아 신화를 배경으로 숙련된 검객이자 이모탈로 알려진 엘리트 전사 그룹의 막내 ‘사르곤’의 거친 여정을 다루고 있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리더 '시우'와 대화할 수 있는 '챗 시우'를 오는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브 데뷔 1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한 채팅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메이브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시우의 캐릭터,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 말투 등을 반영해 실제 아이돌과 대화하는 느낌을 전달한다.

위메이드 - 디파이 서비스 클레바의 클레바 토큰이 1월 18일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된다. 클레바는 올해 1분기에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되고 2분기에 클레바 옴니로 런칭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은 중단되며,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 발행이 시작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