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7일 고대 던전 ‘땅거미 숲’ 7단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고대 던전 땅거미 숲 7단계는 기존 단계보다 강력한 보스가 등장해 빠른 대응 전투로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는 ‘땅거미 숲 명패’, ‘얼어붙은 진 만위팔찌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2024년 상반기 주요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공성전 시즌 2를 업데이트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전직을 추가하지 않은 클래스에 3차 전직을 추가하고 ‘발할라 대전’, ‘파티 던전’의 매칭 시스템을 기존 서버 단위에서 월드 단위로 확장한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인터 서버 경쟁 콘텐츠인 ‘타루크 기지’에 새로운 전장 ‘인내의 전장’이 추가됐다. 해당 전장은 6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특정 시간에 출현하는 보스 ‘재앙의 마수 불카누스’를 처치시 ‘불카누스의 파편’을 채집할 수 있다.

크래프톤 -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자베르’가 출시됐다. 스매시 레전드의 38번째 레전드인 자베르는 게임 내 세력인 7D의 수사관으로, 건틀렛과 투척 대검으로 적을 상대하는 암살자 타입의 레전드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1 기 교육생들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6개의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 6개 게임의 총 다운로드 수는 출시 6일 만에 2만 1,500건을 돌파했으며, 특히 로그라이크 덱빌딩 장르 ‘프로스트레인’과 전략 보드게임 ‘보드랜드’는 스팀 신규 출시 인기 제품 순위에도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올해 선보일 신작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해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 장르 출시작으로 애니팡 시리즈로 축적한 퍼즐 게임 개발력에 육성, 수집, 전략, 대전 등 RPG 요소들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앤드림 -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전략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했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캐주얼 콘셉트로 개발된 차세대 전략 게임으로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4X 요소와 영지 경영, 경제 콘텐츠 등 자유도 높은 성장과 초심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클로버게임즈 -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불 속성 신규 영웅 ‘비앙카’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합류하는 불 속성의 비앙카는 전투 지휘 및 포메이션 변경 등 플레이어의 역할을 대신 수행하는 커맨더형 영웅이다. 커맨더는 특정 콘텐츠에서만 발동되는 지휘 스킬을 추가로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에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신규 게임 모드 및 랭크 플레이가 도입되고, 콜 오브 듀티: 워존(이하 워존)에도 새로운 퀘스트와 공개 이벤트가 펼쳐진다.

틸팅포인트 -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타미힐피거와 조 라마스트라가 공동 설립한 민간 투자 회사 힐피거 벤처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인터렉티브 패션 모바일 게임 ‘패션버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11비트 스튜디오 - 세계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 2’의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총 2분 7초 분량으로 제작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프로스트펑크 2의 주요 배경이자 대폭설로 인류가 생존을 위해 사투를 펼친 전작에서 30년이 흐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컴투스 스토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첫 컬래버 MD를 출시했다. 컴투스는 올해 ‘컴투스 스토어’ 오픈 1주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브랜드 미스터두낫띵과 협업해 다양한 기념 MD를 선보인다. ‘서머너즈 워’의 첫 컬래버레이션 MD로, 전 제품 한정 수량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위메이드 -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전 예약을 기념해 출시한 NFT 컬렉션 ‘The Night is Coming’ 총 341종이 전량 판매됐다. NFT 등급에 따라 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위믹스 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모든 NFT가 판매 당일 매진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