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불사자 세력의 서번트(캐릭터) ‘아리아’가 새롭게 합류한다. 민첩한 능력을 갖춘 워리어 포지션으로 최전방에서 얼음 골렘과 눈사람을 다수 소환해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소환된 골렘과 눈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이들의 숫자가 누적될 수록 아리아의 능력치는 강화된다.

요스타 -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서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화산의 꿈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6성 오퍼레이터 ‘에이야퍄들라 더 크비트 아스카’, ‘스와이어 디 엘리건트 위트’와 5성 오퍼레이터 '폰사이러스’, ‘브라이오피타’ 등 총 4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추가했다.

디볼버디지털 - 매시브 몬스터가 개발한 게임 컬트 오브 더 램의 신규 DLC ‘육신의 죄'가 출시했다. 대형 무료 DLC인 ‘육신의 죄’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무기 시스템 그리고 추종자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는 확장팩급 업데이트이다. 또한 이번 육신의 죄 업데이트와 함께 1월 17일부터 1월 24일까지 일주일간 게임 본편의 40% 할인을 진행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주술회전 전화향명'의 플레이스테이션 5, 닌텐도 스위치용 패키지 선주문 판매를 18일부터 시작한다. ‘주술회전 전화향명’은 ‘주술회전’ 속 주술사와 주령들의 ‘주술’을 사용하여 동료와 함께 ‘높은 곳’을 목표로 하는 2vs2 대전 액션 게임이다.

퍼펙트 월드 게임즈 - 퍼펙트 월드 게임즈 산하 블랙윙스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페르소나5 정식 IP 최신작 ‘페르소나5: 더 팬텀X’(이하 P5X)가 첫 번째 PV영상을 공개했다. P5X는 ATULS의 검수 하에 페르소나5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여 원작의 독특한 아트 스타일을 재현한다.

워게이밍 - 오는 18일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World of Warships Blitz)’의 6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시 6주년을 기념하여 최대 18,000미터 거리에서 155mm 포탄을 막아낼 수 있도록 장갑을 개량한 프랑스 6단계 프리미엄 순양함 Dupleix를 비롯 다양한 신규 프리미엄 군함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CFK -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서 호평 발매중인 스타라이크의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이 e스포츠 대회 ‘식스타리그’를 모집한다. 총 상금 400만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지난 1월 5일부터 성황리에 모집 중이며, 오는 1월 18일까지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가 접수할 수 있다.

위메이드 - 스웨덴 씨알지 에이비의 개발 스튜디오 크립토 로그 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는 종말 이후 스팀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액션 RPG다. 이용자는 원하는 클래스를 골라 폐허와 유적, 던전 등으로 이뤄진 게임 속 세상을 탐험할 수 있다.

베리체인스를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12로 합류한 베리체인스는 베트남 1위 IT 기업 VNG의 블록체인 자회사다. 위믹스3.0을 비롯해 BNB 체인, 엑시 인피니티, 폴리곤 zkEVM 등 약 230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오딧을 진행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넵튠 - ‘F급 용사 키우기’를 개발해 미국과 일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케이게임즈를 인수한다. 넵튠은 이번 인수로 무한의계단을 개발한 엔플라이를 포함해 총 7개의 성공 경험이 있는 내부 개발 스튜디오와 자회사를 보유하게 됐으며 추가적인 투자와 인수를 통해 10개 이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