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마이쿠비’ 출시 및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마이쿠비’는 악기와 마구를 무기로 사용하는 사카이국 소속의 ‘마법 재머’ 캐릭터다. 풀 체인 발동 시 자신의 마법 공격과 풍속성 위력을 증가시키고, 두 번 공격하는 연격 방식으로 공격 형태가 바뀐다.

카카오게임즈 -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특별 이벤트 ‘종염의 엘리시온’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메인 퀘스트 지역인 ‘카우다 모래사장・남부’를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리노(크리스마스)', '미야코(크리스마스)', '마히루(크리스마스)'의 능력치와 스킬 효과가 강화되는 전용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 관리 시스템 전반을 업데이트했다. 기존 몬스터 봉인소에 ‘일반 봉인’ 기능과 ‘몬스터 보관소 전환’ 기능도 추가해 장비 장착을 위해 보관소의 몬스터를 인벤토리로 이동시킬 필요 없이 보관소에서 즉시 룬과 아티팩트 등을 장착할 수 있고, 능력치나 스킬 등 정보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해졌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확장현실 팀 대전 FPS '스트라이크 러시'의 공식 티저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은 게임의 핵심 요소인 전투지원 로봇 ‘블리츠몬’과 플레이어인 ‘블리처’의 교감을 담아낸 짧은 트레일러로, 기존 대전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차별화된 컨셉을 영상에 녹여냈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 모험가와 함께 만든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니제르 지역 아동의 영양실조 치료와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2023 PUBG 커뮤니티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PUBG 커뮤니티 어워즈는 2019년 첫 개최 이후 4년 만에 진행된 만큼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는 Q&A 세션을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퀴즈, 룰렛 이벤트, 시상식, 럭키 드로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넥슨 -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제3회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를 운영한다. 지난 1월 11일 개막한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는 동계 훈련을 위한 최적의 환경과 인프라를 갖춘 제주에서 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2022년 남해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3회차를 맞아 600여 명의 국내외 유소년 선수 및 학부모를 동원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행사로 기획됐다.

그라비티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월 29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