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인’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억의 파편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 어둠의 추격자 ‘카인’은 한손무기 ‘브레스 슈터’를 사용하는 궁수 직업군 캐릭터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2에 내일부터 15일까지 보다 속도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느껴볼 수 있는 ‘빠른 대전: 해킹 - 더 빠른 대전’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오버워치 2 개발팀은 빠른 대전의 게임 플레이 방식에 변화를 가해 더욱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빠른 대전: 해킹’을 선보인다.

 

#기타 소식

유비소프트 -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의 데모를 정식 공개하고 출시 전까지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몽펠리에 스튜디오가 개발을 주도한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크루 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실시, 자원 선순환 도모에 기여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고 소외계층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연말마다 시행되고 있다.

위메이드 - 글로벌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를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26으로 합류한 유비소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VP 전략 RPG ‘챔피언스 택틱스: 그리모리아 크로니클’을 선보이며 더 높은 차원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에스토니아 개발사 게릴라즈(와 블록체인 게임 ‘월드 오브 더 어비스’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월드 오브 더 어비스’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오픈 월드 MMORPG다. 이용자들은 던전 보스 레이드 이용자 간 대전(PvP) 클랜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를 이달 17일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9개 국가 선출시를 통해 라이브 서비스 안정성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보한 소울 스트라이크는 게임성을 높인 차세대 키우기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 최신 미니 세트로서 38종의 신규 카드들을 담아낸 ‘심원의 영지 심층 탐험’이 19일 게임 내 적용된다. 지면 밑 깊이 파고 들어간 핏빛바위 채굴 회사는 결국 강력한 정령들이 살고 있는 지하 미로, 심원의 영지에 도달했으며, 추격의 끈을 놓지 않은 엘리스 스타시커와 무법자 일행도 심층광부 브란을 비롯한 든든한 동지들을 발견했다.

반다이남코 - ‘SAND LAND’을 PS, Xbox에 2024년 4월 25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SAND LAND’의 패키지 버전 초회 동봉 특전 및 다운로드 버전 예약 구매 특전으로 ‘메카 커스터마이즈 컬러링 3종’을 제공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메카를 컬러링하여 나만의 메카를 만들 수 있다.

그리프라인 -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한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정식 출시된 타워 디펜스 RPG 명일방주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플레이스테이션5와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진행하는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Pikachu’s Indonesia Journey’를 3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는 여행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위한 이벤트로, ‘Pikachu’s Indonesia Journey’에 참가하면 ‘발리’를 탐색하는 동안 스페셜리서치, 새로운 의상의 피카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