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마비노기’에 ‘G26 운명의 바람’ 2부와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을 추가하는 겨울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 2부에서는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용병단의 투쟁이 이어지며, 자취를 감춘 떠돌이 용병 ‘델가’의 행적을 쫓는 ‘밀레시안’과 용병단의 여정이 펼쳐진다.

‘워헤이븐’에 프리시즌2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를 업데이트했다. ‘비행정비소’는 세계 각지 전장으로 병사들을 운송하는 수송용 드래곤들을 정비하는 공군 기지로, 전장에 진입하면 웅장한 폭포가 시야에 들어오는 현실감 넘치는 정비소가 펼쳐진다.

넷마블 -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헬리온의 차원 미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헬리온의 차원 미로’는 입장 시 맵과 기믹의 구성이 랜덤으로 결정되며 파티의 평균 캐릭터 전투력에 따라 난이도가 설정된다. 이용자들은 정해진 공유 부활 횟수 내에서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의 콜라보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4종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영웅은 레전드 등급 ‘유중혁’, ‘유상아’, ‘백각’, 엑스트라 등급 ‘신선 푸키’ 등 총 4종이다.

카카오게임즈 -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악마형 정령 ‘이브’를 업데이트했다. ‘이브’는 모든 이들의 운명이 적혀있다고 전해지는 유물 ‘운명의 석판’에서 탄생한 최초의 여성형 정령이다. 이 정령은 파티 전원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을 아군으로 만들며 다방면에서 파티를 지원한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서 시즌8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규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시즌 한정 픽업 캐릭터로 '무도회' 야미, '무도회' 럭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픽업할 수 있다.

소프트센 - 카드수집 RPG 게임 ‘캐슬케이퍼: 전설의 재림’을 구글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마켓에 1월 11일 정식 출시한다. 캐슬케이퍼: 전설의 재림은 유니크한 그래픽, 각 캐릭터마다 보유하고 있는 흥미로운 스토리, 화려한 스킬 등의 매력적인 요소, 4개의 파벌과 2개의 신비한 특수 종족 등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조이시티 -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사신수의 의지’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맵 ‘사신수의 의지’와 함께 랭크 보상 개편,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대규모 정착 지원 이벤트로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이 마련됐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가 오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해 서비스 중인 MMORPG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과 스토리, 사실적인 액션과 방대한 규모의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THRONE AND LIBERTY’의 두 번째 OST 앨범 ‘어드벤처스 인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엔씨는 TL의 배경인 ‘솔리시움 대륙’에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26곡을 담았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의 서사가 담긴 테마 음악과 배경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V4’의 시즌10: LABYRINTH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11일 실시한다. 먼저, 다가오는 시즌 10 업데이트에서는 탐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바트라 미궁’, 상위 ‘루나트라’ 지역 등을 새롭게 추가해 도전의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EA SPORTS FC™ Online’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을 19일 개막한다.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은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2023년 시즌 1, 2 우승팀 ‘GEN.G(前 엘리트)’, ‘KT롤스터’를 포함해 ‘울산HD FC’, ‘광주FC’ 등 K 리그 인기 구단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각축전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