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비주얼 노벨의 고전 ‘사야의 노래’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야의 노래’는 일본 게임 개발사 니트로플러스가 지난 2003년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비주얼 노벨계에 신선함을 던진 작품이다. 

‘테일즈런너’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의 세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와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를 추가하고, 새해를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오시아스 왕국의 왕자인 ‘시드’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도전 콘텐츠를 확장하고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위 전투력을 요구하는 필드 전투인 ‘네레이드 고대사원 전투’와 ‘찬바람 협곡 전투’, 보스 전투인 ‘레가투스 군단장 아키두스’, ‘깨어난 거신 아페칸’, 게임내 핵심 재화인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러시'에 최상위 단계가 추가돼 더 많은 성장 재료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캐릭터 선물하기’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계정에 전달하는 기능으로, 복귀 이용자 및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하려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가 국내 출시 200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새로운 기사단 콘텐츠 ‘그림자 전장’이다. 전장에서 몬스터 및 상대 기사단을 처치하고 더 많은 그림자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하는 콘텐츠다.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관 성향의 생존자 ‘핀’이 새롭게 등장한다. 스핀오프 ‘독일’편의 주요 캐릭터로서 전열에서 아군을 보호하며 거대한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들을 제압하는 탱커 포지션이다.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PC MMORPG ‘히트2’의 1월 대규모 ‘THE HARDCORE’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을 개시했다. 24일 열리는 하드코어 서버는 4주간 베타 형태로 운영되는 신규 시즌제 전장으로,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지만 생존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무한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하드코어 서버의 캐릭터는 3개의 생명력을 보유하게 되며, 이를 모두 소진한 캐릭터는 24시간 뒤 삭제된다.

위메이드플레이 - 한국산 글로벌 캐주얼 게임을 의미하는 ‘K-퍼즐’ 프로젝트로 올해 출시할 신작 5종을 소개했다. 이번 신작들은 캐주얼과 퍼즐 장르의 대중성을 공통 분모로 본사와 자회사, 외부 개발사 등 개발 채널을 다변화해 게임 별 차별화를 일궈낸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 모바일 명작 생존 게임인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300만장 이상 판매된 생존형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넷마블 - 자사의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공식 틱톡 채널은 2022년 12월 50만 팔로워를 확보한데 이어, 약 1년만에 국내 게임사 브랜드 채널 최초로 100만 이상을 달성하며 틱톡 코리아가 수여하는 틱톡 크리에이터어워즈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

텐센트 - 클라우드 사업부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게임 개발사 밸로프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 제로'의 클라우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텐센트 클라우드는 '크리티카: 제로'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구축하여 이용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