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락스타 게임즈 - 'GTA' 온라인이 PS5 및 엑스박스 시리즈 용 디클라스 파크 레인저를 새롭게 선보인다. 남부 산 안드레아스에서 야생 동물을 찾을 수 있고 폐차장 강도 작업, 공중 전화 암살 조정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의 2024 시즌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시네마틱, 챔피언 리워크, 신규 모드 등 게임 전체 관통하는 콘텐츠 도입하고 새해 첫 챔피언 ‘스몰더’를 소개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 2, 프리뷰 영상 공개하고 LoL 이스포츠 ‘전설의 전당’ 처음 선보였다.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지난 6일 에피소드 8 ‘디파이언스’ 첫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액트에는 발로란트가 론칭 후 처음으로 추가하는 신규 무기 ‘아웃로’와 배틀패스가 포함된다.

위메이드커넥트 - 2024년 출시작 라인업을 8일 발표했다. 캐주얼 1종, RPG 6종 등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기록될 올해 신작 출시는 자체 개발과 퍼블리싱, 외부 및 자체 IP 활용 등 다양한 배경의 작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신작들이 자사 IP 확장은 물론 미르 IP 원저작권자인 위메이드와 자회사, 유망 개발사와의 협업 네트워크로 짜인 만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작품들을 출시하게 것으로 기대를 전했다.

웹젠 - 2023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참가자 수는 4,092명으로 역대 최대 인원을 기록했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코로나19가 사그라든 2022년부터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다시 강화하면서 사회공헌 활동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가 기기 등록 필수 가입을 안내했다. 모든 이용자는 1월 8일 임시점검 이후부터 ‘기기 등록 보안서비스’에 가입해야만 TL에 접속할 수 있다. TL을 실행한 뒤 메인 화면의 ‘보안설정’을 선택하여 기기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엑스플라 - 웹3 콘텐츠 솔루션 기업 ‘갤러리쓰리’와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갤러리쓰리는 SNS와 블록체인을 넘나들며 NFT 홀더 간의 교류를 확장시키고, NFT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갤러리쓰리의 ‘온체인 콘텐츠 솔루션’은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에셋을 ‘토큰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메시징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 90%가 ‘만족’으로 답했다고 8일 밝혔다. ‘NHN Cloud Notification’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해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