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Apple - Apple Arcade는 이번 달, 2개의 신규 타이틀을 출시하고 인기 게임에 20개 이상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가 이번 신규 타이틀로 추가되며, 2월 1일에는 ‘BEAST: Bio Exo Arena Suit Team’, ‘Words in Progress’ 가 추가될 예정이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2024년을 맞아 ‘신년 청룡’ 이벤트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앞선 업데이트에서 팀 대전 콘텐츠인 ‘전장’에 ‘스포츠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스포츠 모드에선 모든 유저의 전투력이 동일하게 고정된 상태에서 경기가 펼쳐지기 때문에 소환사나 소환수의 성장 정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컨트롤만으로 승부를 펼치고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그라비티 -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가 6일(현지 시간 기준) 방콕 센트럴 월드에서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를 개최한다.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는 온라인으로 즐겼던 라그나로크 IP 게임 속 세상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1월 6일부터 4월 2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이번 전시회는 라그나로크 속 세계를 오프라인에 직접 구현함으로써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즐기고 있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했다.

Niantic.inc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용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 모든 트레이너들에게 FENDI x FRGMT x POKÉMON 컬렉션에 기반한 의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2024년 1월 4일부터 Fendi가 후원하는 특별한 포켓스톱이 Fendi 소매점 및 팝업 스토어에 준비된다.

EA - 다음 달 출시되는 PS5 용’ FINAL FANTASY VII REBIRTH’의 발매를 앞두고, Apex 레전드와 FINAL FANTASY VII REBIRTH가 크로스 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9일부터 Apex 레전드는 버스터 소드 R2R5와 마테리아 부착물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점령’과 함께 새로운 전설 및 에픽 스킨, 스티커, 감정표현 등 FINAL FANTASY VII REBIRTH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새로운 치장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 아랍에미리트 개발사 리트미 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리트미’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리트미’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댄스 리듬 게임이다. 이용자는 음악에 맞춰 화면에 보이는 동작을 직접 따라하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는 아바타 꾸미기, 신규 음악 수집, 댄스 배틀,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데 사용된다.

위믹스가 글로벌 웹3 기업 OKX와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OKX는 CEX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렛과 DEX, NFT 마켓플레이스 및 웹3 디파이 등 여러 웹3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4~2026년 한국야구위원회 게임 라이선스 사업자 입찰에서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계약이 체결되면, 위메이드는 KBO가 권리 또는 사용권 부여 권한을 갖고 있는 KBO CI, KBO 리그 10개 구단의 로고, 엠블럼, 유니폼, 캐릭터 심볼을 국내외 야구게임에 사용할 권리를 받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