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1: 메카닉’을 업데이트했다. 2024 시즌 계급을 오픈하고 2023 시즌 계급 종료 보상을 지급한다. 3월 28일까지 ‘서든패스 2024 시즌1’를 구매하면 신규 캐릭터 ‘C.조이’를,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총기 ‘DSG-12 메카닉’을 지급한다. ‘DSG-12’는 두 발의 점사 사격이 가능한 샷건으로 패스샵에서 교환 가능한 업그레이드권을 사용해 소음기(S)와 무한탄창(I)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4일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클랜 레이드’ 콘텐츠 및 신규 부하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클랜 레이드’는 ‘빌딩앤파이터’ 최초의 ‘도전’ 등급의 레이드로, 기존 레이드 대비 공략 난도가 높아 보스의 패턴 파악이 필수적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스 ‘스토너스’는 강력한 땅 골렘으로 기본적인 전투 요소 이외에도 필드에 등장하는 '종유석' 등 특수한 패턴을 공략해야 한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2024년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엔씨(NC)는 지난 12월 22일 블소2의 중국 지역 서비스 판호를 발급받았다. 블소2는 올해 중국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2024년 첫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직업별 밸런스 패치를 예고했다. 1월 10일 ‘궁성’을 시작으로 매주 치유성, 칩행자, 살성, 권성, 호법성을 순차적으로 개선한다. 2월에는 원하는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출시와 함께 신규 던전 ‘차원 초월 세계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차원 초월 세계수’는 스테이지 등반형 방식의 신규 던전 콘텐츠다. 각 층의 보스를 전부 토벌하면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라비티 -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강철도시 아인브로크를 공개했다. 아인브로크는 강철을 두드리는 소리와 희뿌연 증기가 끊임없이 뿜어져 나오는 도시로 마법과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의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4’가 4일 새해 이벤트 ‘신년맞이, 청룡의 보주’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미르4’는 대지 속성의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소암룡 라크‘를 공개했다. ‘소암룡 라크’를 보유한 이용자가 파티장이 되면 파티원들에게 파티장 스킬 효과를 공유한다. 치명회피가 상승하는 고유 효과와 파티원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파티장 스킬 ‘작은 바위의 비호’가 특징이다.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개발팀의 열 번째 서신을 통해 대규모 영지 정복 콘텐츠 ‘크루세이드’를 예고했다. ‘크루세이드’는 전 서버 연합이 참전하는 대규모 영지 정복 콘텐츠다. 소, 중, 대형 등 세 종류 영지를 점령할 수 있고, 점령한 영지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선물한다.

밸로프 - MORPG ‘크리티카: 제로’의 글로벌 오픈일이 1월 25일로 확정됐다. ‘크리티카: 제로’는 기존의 ‘크리티카’에서 캐릭터 스킬을 성장형 스킬로 개편하고 스킬 레벨 상승 시 다양한 효과를 더하는 구조로 변경했다. 캐릭터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을 추가하여 파밍에 대한 피로감을 덜고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플레이위드코리아 -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캐주얼 액션 게임 ‘씰왓더펀 (이하 씰WTF)’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씰WTF’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씰온라인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주얼 액션 게임으로 유저는 이들 캐릭터를 바탕으로 슈팅, 레이싱, 등반, 생존, 퍼즐 매칭 등 같은 팀 단위 대전의 재미와 짧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9RING - 자사의 모바일 MMORPG ‘신미르’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신미르’는 전설적인 클래식 MMORPG ‘미르의 전설2’가 원작인 모바일 MMORPG이다. 어떤 일도 벌어질 수 있는 마파 대륙을 배경으로 전사, 술사, 도사 3가지 클래식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확장현실 팀 대전 FPS '스트라이크 러시'의 정식 출시일과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스트라이크 러시'는 오는 4월 18일 메타 퀘스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스코넥은이에 앞서 1월 5일부터 6일(현지시각)까지 양일간 글로벌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디볼버디지털 - 매시브 몬스터가 개발한 게임 컬트 오브 더 램이 신규 DLC ‘육신의 죄'를 한국시간 1월 17일에 출시한다. 작년 연말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랑 나누기’ 시스템도 결국 추가된다. 서로를 매우 사랑하는 두 추종자는 어디선가 알을 찾아올 수도 있는데, 이 알을 부화시켜 그들의 자손들이 어린양의 교단에 충성을 맹세할 준비가 될 때까지 돌볼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4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1분기 로드맵을 공개하고 악마형 정령 ‘이브’, 테마 이벤트 ‘선상 파티 대소동’ 등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 2, 3월에 추가되는 정령 ‘타샤’, ‘벨레드’, ‘칸나’를 비롯해 메인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 신규 ‘에덴 연합 작전’과 인연 스토리 등의 새로운 소식도 대거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1월 9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최문영 캡틴, 안종옥 PD, 이문섭 DD 등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 내 이슈들과 향후 개선 과제를 설명할 예정이다. 향후 예정된 업데이트 계획도 미리 이용자에게 안내한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5일 오픈한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고, 검은사막과 함께 길을 걸어온 모험가에게 2024년 무탈함과 행운을 기원하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 축제 분위기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월 4일부터 ‘원펀맨’과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그라비티는 1월 4일부터 2월 3일까지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x 원펀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원펀맨 속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재해 퇴치 이벤트 퀘스트가 등장하며,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진심 가위바위보 모션 코스튬 등을 증정한다.

조이시티 - 자사의 게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뉴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 페이지를 오픈하고 베타 지원자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프리스타일’ 시리즈 등 조이시티의 모바일, PC, 콘솔 게임 중 희망하는 게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신규 모바일 게임인 ‘드래곤 엠파이어’도 포함되어 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별도의 전용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으로 별도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넷이즈게임즈 -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지난 주 적용된 업데이트 후 기간 한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엉뚱한 헬로키티’, ‘꿈나라 시나모롤’ 등 한정 콜라보레이션 아이콘과 테두리를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 팬토큰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4일 실시했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크리에이터 후원 시스템이다. 2.0 버전은 크리에이터와 팬 간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팬토큰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 팬토큰 이코노미의 거버넌스를 크리에이터로부터 팬에게 옮겨 공동성장의 가치를 공고히 했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개최하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의 팬미팅 NFT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후뢰시맨 국내 출시 3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팬미팅은 오는 4월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로 주연급 일본 배우들이 내한하는 행사로 후뢰시맨 마니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입장 티켓은 X-PLANET에서 독점 판매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