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베르디'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베르디는 십이수 팀의 일원으로 '인형사'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인형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귀여운 사람을 보면 자기 인형을 만들려 한다. 작은 체구와 아이같은 외형을 지녔으며, 항상 문어를 들고 다닌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액티브 스킬을 추가하고 게임 내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스' 전체 슈트 클래스(헌터/워로드/워락/엔지니어)마다 S등급 스킬 1종, R등급 스킬 1종, R등급 연계 스킬 1종 등 총 12종의 주무기 액티브 스킬이 추가됐다.

호요버스 -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새해를 맞아 테마 이벤트 ‘새벽녘 고성의 메아리’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스토리는 호화로운 분위기 속 수수께끼를 감추고 있는 허주의 이가 호텔을 무대로 펼쳐지며, 남주인공들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추리 콘텐츠에 참여해고성의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3일 신규 레어 용병 ‘신성사제’를 공개했다. ‘신성사제’는 상태 이상 및 버프와 디버프를 해제하는 ‘디스펠’ 등 콘셉트가 독특하고 매력적인 새로운 용병이다.

 

#기타 소식

 

 

넵튠 - 자회사 님블뉴런은 2023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터널 리턴’은 서비스 초기부터 게임 서비스와 이스포츠 대회를 병행해왔다. 지자체와 함께 꾸준히 이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 이스포츠 균형 발전과 상생을 도모한 결과 이번 문체부 장관 표창까지 받게 됐다.

위메이드 - 위믹스3.0 기반 디파이 서비스 위믹스파이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가 국내 원화마켓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오늘 상장한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다. 거래는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중문명 仙境传说:新启航)’이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 앞선 지난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중국 판호를 취득한 상황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연이은 판호 발급 소식에 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요버스 -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가 함께한 2023 청년도약 공모전 사업의 일환으로 증명사진 무료촬영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촬영은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내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5일부터 14일까지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플랫폼’은 공공 교육 프로그램 참여 교육생들을 위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지난해 10월부터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프로그램으로 ‘컴투스 블록체인과 게임 서버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