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태동기 이끌고 대중화 공헌... 게임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

주식회사 오지엔(구 온게임넷)의 대표 남윤승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3일 오후에 진행된 이번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올해 15번째를 맞이한 해당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 및 우수 콘텐츠에 대한 정부포상과 상장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2023년에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를 포함한 6개 부문에 대하여 총 38 명/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남윤승 오지엔 대표는 “비록 개인이 표창을 받는 형태로 신청할 수밖에 없어서 대표로 수상하게 되었지만, 해당 분야에서 받은 공로는 지난 23년간 오지엔과 함께한 모든 임직원 및 시청자의 것이다. 또한 오지엔을 인수해 게이머의 일상을 점령한다는 비전을 함께하게 해 준 모회사 오피지지에게 큰 감사를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이 표창이 회사의 구성원 전체의 팀워크와 협업의 결과임을 재차 밝히며, 앞으로도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남윤승 오지엔 대표가 세계 최초 이스포츠 전문 채널 ‘온게임넷’의 개국 이후 스타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한 이스포츠 리그를 운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프로게임단 운영과 이스포츠 전용 경기장 구축 등 이스포츠 대중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고 소개했다.

오지엔(OGN)은 지난 해 7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오피지지에 인수된 후, 이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게임과 VR, XR, 메타버스 등 신기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국내 OTT 웨이브(Wavve)에 라이브 채널과 VOD 서비스를 론칭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