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자사의 ‘P의 거짓’이 신규 코스튬 3종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코스튬은 ‘한겨울밤의 빨강 코’, ‘성실한 순록의 뿔’, ‘겨울 축일의 고깔모자’ 총 3종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겨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P의 거짓 이용자라면 누구나 업데이트 패치 적용 후 게임 내 ‘장비’ 및 ‘가방’ 창에서 해당 아이템을 확인 후 장착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제독 ‘이순신’ 업데이트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했다. 오는 20일 등장 예정인 ‘이순신’은 조선의 지휘관으로, 탁월한 지략과 리더십을 보여주었던 ‘이순신 장군’을 모티브로 한 S등급 제독 캐릭터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신규 5성 소환수 페어리 퀸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겨울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페어리 퀸’은 각 속성에 따라 아군에겐 체력 회복과 약화 효과 해제, 적에겐 큰 대미지와 각종 약화 효과를 걸 수 있다. 불 속성 페어리 퀸은 궁극기로 2명의 소환수를 부활시킬 수 있으며, 바람 속성 페어리 퀸은 궁극기로 적 대상을 공격하여 강화 효과를 모두 해제한 후 억압을 부여할 수 있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정식 론칭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밖에도 1주년 감사제 이벤트 개최를 비롯해 복귀 유저 혜택, 신규 서버 ‘발뭉’ 및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 오픈 소식 등 풍성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하이크 - 자사에서 퍼블리싱 중인 ‘로드오브파티’와 ‘메탈릭차일드’의 주인공 ‘로나’와의 콜라보 DLC를 오는 14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다. 이번 DLC는 STUDIO HG가 만든 유명 인디게임 ‘메탈릭차일드’의 캐릭터 ‘로나’와 콜라보했다. 메탈릭차일드는 21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이다. 1인 개발 인디게임으로는 보기 드문 높은 판매량과 긍정적인 평가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 로켓을 달고 초음속으로 달릴 수 있는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을 포트나이트에서 선보인다. ‘로켓 레이싱’은 네 가지 주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트랙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으로, ‘로켓 리그’의 개발사 사이오닉스가 개발한 신규 게임이다.

EA - Surgent 스튜디오는 지난 8일 Tales of Kenzera: ZAU(이하 테일즈 오브 켄제라: 자우)라는 신규 게임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크나큰 상실 후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진심 어린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싱글 플레이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8년차 시즌 4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Deep Freeze’가 게임 내 정식 업데이트됐다. Operation Deep Freeze에는 포르투갈 출신의 방어 오퍼레이터인 Tubarão가 새롭게 합류했다. Tubarão의 ‘조토 차폐용기’는 얼어붙는 화합물을 방출하는 특수무기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의 각종 장비를 손상시킬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5주년 기념 특별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새롭게 추가되는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와 더불어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황혼 트라이엄프] 스마트 팔콘’, 서포트 카드 등 향후 예정된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됐으며, 출연진들의 육성 노하우를 듬뿍 담은 토크가 더해져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지난 8일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우수사례 지원자들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무실로 초청해 ‘다가치 게임톡’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초청된 지원자들은 실제 지원 받은 게임기기를 활용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 참석자가 사업의 효과성과 의미를 확인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사례 지원자 4명에게 게임 보조기기 수기 공유에 대한 감사장이 수여됐다.

넥슨 -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2023 KDL)’ 팀전 결승에서 ‘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2023 KDL' 정규시즌 팀전 우승팀 ‘광동 프릭스’와 준우승팀 ‘리브 샌드박스’에게는 각각 1억 원과 4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개인전 우승자 'Cool'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2023 PMGC)’에서 몽골의 IHC 이스포츠가 우승했다. IHC 이스포츠는 그랜드 파이널의 우승 상금 40만 달러과 리그에서 획득한 상금과 대회 참가 상금까지 더해 총 45만 3,500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이하 AI) 학술대회인 ‘NeurIPS 2023 (이하 뉴립스)’에 참가해 5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발표할 논문의 주제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 사용 시 부적절한 이미지의 생성 방지, 절차적 생성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계층적 작업구조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강화학습 기법 개발, 특수 도메인에 대한 지식과 추론 능력을 갖춘 소규모 언어모델 개발, 특수한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동작하는 시각·언어모델 개발, 낮은 품질의 데이터로도 모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강인한 최적화 기법 등이다.

네오위즈 - 리듬게임 시리즈인 ‘디제이맥스’’가 ‘하이츠 스토어’와의 협업을 통해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는 디제이맥스 대표 캐릭터인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이 게임 속에서 착용한 패션 아이템을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에이스프로젝트 - 매년 연말 시즌에 맞춰 회사 차원에서 이어 나가고 있는 연탄 기부 행사 ‘온(溫) 마음 나누기’를 올해도 실행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기 및 정을 함께 나누는 대민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에이스프로젝트 임직원들은 금호동 일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짊어지고 자택까지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컴투스 - 국내 대표 창작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올해 공모전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응모 받았으며, 총 2차에 걸친 면밀한 심사를 통해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XPLA -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피엠지는 XPLA 생태계에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더욱 긴밀한 웹3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