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2'가 신규 영웅, 새롭게 선보이는 신화 스킨과 무기 스킨 그리고 다채로운 도전 과제와 이벤트로 가득찬 8시즌: 사냥의 부름을 시작했다. 신규 영웅 '마우가'가 8시즌을 통해 정식 등장하며, 신규 신화 스킨 등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도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 -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화 등급 조각품'을 추가하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층계에 따라 강력해지는 몬스터를 제한 시간 내에 토벌하는 '금역 : 미르칸 탑'도 확장됐다. 

스마일게이트 -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을 정식 업데이트하고 신규 맵 2종을 공개했다. 오시아스 왕국은 교역과 무역이 발달한 나라로, 이 곳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출시 4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리마스터 듀얼 트레이너들이 추가로 합류한다. '궁극의 보라'와 '궁극의 어거지 죠'는 각각 강력한 마무리 투수와 유격수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엘게임즈 -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12월 20일 출시 100일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자신만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방어구 형상이 추가되고 20번째 서버인 ‘아크라샤’도 이번 100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에이펙스허브 - 신작 모바일 게임 '나이트코어 킹덤'을 정식 출시했다. 대만의 인기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게임으로, 99초 동안 다양한 히어로 및 기사들과 함께 진영을 지키거나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리버스 타워 디펜스 RPG다.


# 기타 소식

넥슨 -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로봇 재활치료 확대를 위한 운영기금 3억 원을 기부했다. 운영기금은 병원의 로봇 재활치료실 보강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6년 개원 이후 안정적인 운영 위해 매년 기금을 지원해왔으며, 총 28억 원을 기부해왔다.

위메이드 - 두바이국제금융센터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 게임, 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의 파트너사로 합류해 혜택을 지원 받게 됐다.

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내용으로, 공 하나에 울고 웃는 팬들의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슈퍼캣 -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일본 대형 레코드사 빅터 엔터테인먼트의 '지브리를 노래하다'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색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빅터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선보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