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보노보노 뭐하니?’를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보노보노 뭐하니?’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 ‘보노보노’의 IP를 기반으로 따뜻한 세계관과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방치형 힐링 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개발을 포함, 한국과 글로벌 서비스는 네오위즈가 맡았으며, 일본 서비스는 자회사 게임온이 담당한다.

플레이위드코리아 -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이 금일 오후 6시 신규 서버 ‘케테르03’,’케테르04’ 서버를 추가 오픈한다.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씰M]은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공식 후속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액션스퀘어 - 일주일간 ‘킹덤 : 왕가의 피’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한다. 킹덤 : 왕가의 피는 지난 2020년 합류한 강형석 PD가 이끌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을 소재로 한국의 멋을 살려낸 액션 RPG다. 원작 드라마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돌파모드와 점령모드, PVP 전투, 최대 4인의 유저가 함께하는 협력모드 등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5주년 기념 캠페인 ‘1.5th Anniversary 제1탄’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9일 오후 6시부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서비스 1.5주년 기념 ‘한국 특별 방송 Vol.03’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출연하여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향후 시나리오 및 우마무스메 업데이트 안내, 이용자 퀴즈 타임, 스페셜 매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 넥슨네트웍스가 판교 센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서비스 및 QA 부문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으로 넥슨 게임의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이번 인턴 모집은 게임서비스 부문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진행되며, 적합한 역량을 가진 사람은 나이, 전공,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위메이드 - 스웨덴 게임사 앱 크리에이션 엑스퍼츠의 개발 스튜디오 미스틱 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2종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미스틱 게임즈는 ‘콜 오브 더 보이드’와 ‘히어로즈 오브 더 보이드’를 위믹스 플레이에 선보인다. 두 게임 간 토큰과 NFT를 호환하는 ‘인터게임 플레이’도 구현할 계획이다.

네오핀 - 아랍에미리트 소재 글로벌 게임 인프라 스트럭처 기업 ‘프로젝트 시드’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도모한다. 네오핀 생태계 안의 IP 홀더와 게임 스튜디오를 프로젝트 시드와 연결해 보다 많은 글로벌 웹3 게임 탄생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