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피온, PC·모바일 등 웹2 게임도 쉽게 참여 가능
글로벌 1억명 회원 가진 프리프·라펠즈·프리프레거시 리그전 개최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가 운영하는 게임 대전(토너먼트) 플랫폼 젬피온(GemPION)에 프리프·씰M 등 글로벌 인기 게임들이 합류한다.

젬피온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에버스케일과 손잡고 선보이는 대전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PC·모바일 게임 등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는 웹2 게임도 쉽게 적용 가능해 다양한 인기 게임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

먼저 갈라랩이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프리프’, ‘라펠즈’와 모바일 게임 ‘프리프레거시’가 젬피온 리그에 참여키로 했다.

‘프리프’는 해외 16개 국가, ‘라펠즈’는 10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되고 있으며, 두 게임을 합해 약 1억 명의 글로벌 누적 회원을 보유한 인기 게임이다.

PC MMORPG ‘프리프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프리프 레거시’는 공중 던전이 특징이며, 월드 보스 시스템, 실시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경매장 시스템 등 MMORPG의 다양한 요소를 담아낸 모바일 게임이다.

‘프리프’, ‘라펠즈’, ‘프리프레거시’ 각 게임들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리고 플레이위드코리아가 동남아에서 서비스 중인 ‘씰M’(현지명 SEAL M)도 라인업에 합류했다. ‘씰M’은 PC MMORPG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후속작이다. 지난 5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 8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당시 동남아 현지에서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현재도 서비스 순항 중에 있다.

비피엠지 차지훈대표는 “젬피온은 PC, 모바일 등 기존 웹2 게임에도 쉽게 적용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라며, “리그전은 이벤트나 프로모션, 게임 테스트 용도 등으로 열 수 있어 마케팅 활용도가 높은 만큼 많은 게임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비피엠지는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와 대전 특화 플랫폼 젬피온을 양대 축으로 게임 사업을 웹3에서 웹2 게임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