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론칭 반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콘텐츠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된다. 먼저 토벌전, 월드 보스와 같은 기존 기간 한정 도전 콘텐츠들의 컨셉을 보다 명확하게 리뉴얼해 재미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넥슨 -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신규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18일 출시한다. ‘배틀메이지’는 ‘DNF Duel’의 세 번째 DLC 캐릭터로, ‘체술’과 마법의 구체 ‘체이서’를 동시에 운용하는 마법사(여)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길드 토너먼트’를 업데이트했다. 길드 토너먼트는 일정 기간에 걸쳐 전개되는 길드 단위의 대규모 PvP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참가 신청 기간에 신청 자격이 있는 길드원이 직접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 번에 최대 8명의 길드원이 신청할 수 있다. 경기 결과가 무승부일 경우에는 결승전을 제외하고 양팀 모두 탈락 처리된다.

그라비티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4일부터 ‘전격문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2월 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마법석 7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에서 샤나, 매저리 도, 카미조 토우마, 인덱스 등 총 15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아카츠키 -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RPG ‘Romancing SaGa Re;universe(이하 SaGa RS)의 글로벌 서비스 3.5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글로벌 버전 유저들에게 보다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프리 퀘스트, 챌린지, 메인 스토리 3가지 모드가 게임에 정식 반영됐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챕터 4를 종료하고 챕터 5 – 시즌 1 ‘언더그라운드’를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서 플레이어는 ‘언더그라운드’에 합류해, 아름다운 신규 섬을 배후에서 조종하고 포트나이트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필리를 납치한 ‘소사이어티’를 몰아내는 임무를 맡게 된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상위 국제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3(이하 PGC 2023)’이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18개 매치에 걸친 치열한 그랜드 파이널의 결과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가 총 137포인트를 쌓으며 2023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전 세계 최강팀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인공지능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2024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넷마블 -지난 1일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고 '마구마구2023 모바일'이 후원하는 ‘2023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LG트윈스의 홍창기 선수가 ‘넷마블 리얼스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수비의 센터라인 최고의 커플을 시상하는 ‘베스트 키스톤콤비상’은 LG트윈스의 오지환 선수와 신민재 선수가 수상했다. 또 뛰어난 호흡을 보여준 투수와 포수를 시상하는 ‘베스트 배터리상’은 KT 위즈의 고영표 선수와 장성우 선수가 영광을 거머쥐었다.

엔씨소프트 - ‘버프툰’이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주관한 웹툰&숏콘텐츠 공모전 ‘이왕이면 현대물’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웹툰 부문에서는 '인류를 절반으로 줄이겠습니다', '타임아웃', '유령 숍 청담점', '트라우마', '고민해결! 게스트하우스’ 등 5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웹젠 - 임직원 자녀들에 무료 코딩 수업을 제공하는 ‘2023 Lets PLAY 코딩!’ 체험교육을 마무리했다. ‘Let’s PLAY 코딩!’은 웹젠이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제공하고 있는 자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는 6-7세의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을 추가해 임직원의 참여 범위를 넓혔고, 올해는 최근 ICT 업계의 화두인 ‘AI 융합활동’ 과정을 추가해 더 실효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다.

위메이드 -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에서 발행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 NFT가 최종 완성됐다. 위메이드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에서 스포츠 NFT 컬렉션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선수와 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XPLA - 일본 유명 게임사 ‘구미’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gC Games Singapore Pte. Ltd.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C Games Singapore Pte. Ltd.(이하, 구미)은 XPLA 생태계의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이를 게임 산업에 접목시켜 모든 생태계 참여자의 이익을 증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