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CFK -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의 콘솔판을 정식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모태솔로’ 콘솔판은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5와 Xbox 시리즈 X|S로 동시 발매한다. 스팀에 이어 콘솔로 서비스 영역을 넓힌 만큼, 전세계 유저들이 보다 많이 ‘모태솔로’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넥슨 -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3 특별시즌: 부스트 ALL’을 오픈했다.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시즌은 기존 ‘부스트업’과 ‘ALL’의 특징을 결합시켜 랭크전에 폭파미션 맵 20종이 모두 등장하고 승리 시 RP 200%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5: Moonlight Race’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블랙핑크와의 협업으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캐릭터와 블랙핑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표현한 ‘Pink Venom 슈퍼카’ 카트바디를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다.

‘나이트 워커’에 신규 던전 ‘환영의 숲’을 추가하고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환영의 숲’은 미래의 위험에 대비해 ‘워커’들을 시험하는 고대의 숲으로, 워커 등급 30 달성 시 도전할 수 있는 1인 던전이다.

웹젠 -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에서 메인 스토리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서버 내 세력 대전 콘텐츠 ‘난투 콜로세움’을 오픈한다. ‘난투 콜로세움’은 동일 서버 내의 모든 게임 회원들이 동군과 서군 양 세력으로 나뉘어 대전을 펼치는 콘텐츠다.

MMORPG ‘R2M’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카오스 던전과 신규 아이템을 추가한다. ‘R2M’에서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월드 던전 콘텐츠 '돌로레스'를 업데이트한다. ‘돌로레스’는 서버 간의 장벽 없이 캐릭터 85레벨 이상의 회원들이 한곳에 모여 전투하는 신규 ‘카오스 던전’이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4.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신규 영웅 ‘수호의 광휘 왕비 엘리자베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수호의 광휘 왕비 엘리자베스’는 소환을 통해 900 마일리지 달성시 획득할 수 있으며, 600 마일리지에 도달하면 SSR 영웅을 얻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손오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사황 ‘손오공’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파티의 공격 능력을 높이는 버프와 적은 수의 대상을 공격할 때 더욱 강력해지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팀의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이디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디스’는 신비로운 마법검 ‘바리사다’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검은 매 기사단의 부단장을 맡고 있다. 이 정령은 받은 공격을 주변의 적에게 돌려주고, 가까운 적을 공격해 상대방의 전열을 흩트리는 것이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와일드)’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크리스티나’는 전열에서 전장을 뛰어다니는 토끼 복장의 여군으로, 물리 공격을 모두 회피하는 스킬과 공격력을 강화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진에서 혼자 특수 공격을 펼치며, 유니온 버스트의 범위 공격으로 적들을 안에서부터 베어 쓰러트린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장현국 대표가 지난 27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 현지에서 개최된 다양한 글로벌 경제 포럼 등을 참석하며 위믹스 글로벌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장현국 대표는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3에 참석, 주요 행사 중 하나인 ‘핀테크 아부다비'의 ‘컨버전스: 미디어, 컬쳐와 핀테크' 토론에 패널로 참가했다.

라이엇 게임즈 - 신임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에 마크 메릴(Marc Merrill)을 선임했다. 마크 메릴은 신임 CPO로서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 자사 게임에 더 해 연구개발 분야 등 생태계 전반에 걸쳐 라이엇 게임즈의 비전을 총괄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서비스 게임 4종이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의 7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에버소울'은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 ‘아키에이지 워’는 '베스트 포 태블릿'부문 최우수상과 '베스트 멀티플레이어'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외에도 두 개 작품이 여러 부문에서 수상했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가 동남아시아 3개 지역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인도네시아와 태국, 싱가포르 총 3개 지역에서 유저 간 경쟁과 협업 중심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 중 우수작에 수여하는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넷마블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MAVE: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What's My Name'은 MAVE:가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메이브 멤버들이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곡과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2종이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국내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를 빛낸 게임상은 구글 플레이가 매년 연말 한 해 동안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 앱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속 인기 모드인 전장에 12월 6일 최신 시즌 6이 시작되며, 마침내 전장 선술집에도 황야를 무대로 하는 서부 시대가 도래한다. 다채로운 주문들과 특색 있는 세 신규 영웅 그리고 32종의 하수인들이 선보이는 이번 시즌, 전장에서의 승부가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네오위즈 - ‘P의 거짓’이 애플 ‘2023 앱스토어 어워드에서 ‘올해의 맥 게임’을 수상했다. P의 거짓은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번 어워드 후보에 올랐으며, 애플 맥 운영 체제에서 이뤄진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흥미로운 스토리 등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을 거머쥐었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에 신규 시즌 ‘눈꽃을 흩날리는 푸른 번개’를 12월 7일 업데이트한다. 이번 시즌에는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다양한 서식지를 배경으로 생동감 넘치는 사냥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공개된 영상에서 이번 시즌의 플레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