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모바일 신작 ‘보노보노 뭐하니?’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보노보노 뭐하니?’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 ‘보노보노’의 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따뜻한 세계관과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방치형 힐링 시뮬레이션 장르로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가 개발을 맡았으며, 네오위즈의 일본 자회사 게임온이 서비스를 담당한다.

CFK - 27일,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서 호평 발매중인 스타라이크의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이 일본 엔터테인먼트사 마벨러스의 리듬 게임 ‘WACCA’와 전개하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X WACCA 콜라보레이션 팩’을 스팀에 발매했다. ‘WACCA’는 일본 엔터테인먼트사 ‘마벨러스’와 ‘하드코어 타노시’가 콜라보레이션한 아케이드용 인기 리듬 게임으로, 저팬어뮤즈먼트 엑스포 2019 등에 출전한 후, 2019년 7월 일본에서 정식 가동을 시작한 작품이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이 성료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빈다는 테마로 제작된 ‘소원상점’은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양그말리온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부스, 프린팅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더불어 콜라보 굿즈, 스노우메이커, 맑눈광 슬리퍼, 차량 방향제, 글라스 잔 등 최초 선보이는 굿즈들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지타워에서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15년간 진행해 온 재단 사업인 ‘게임문화체험관’의 발자취를 따라 전국 35개의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와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140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 - 지난 25일과 26일 '2023 전국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에서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으로,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제작한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이 24일 서울 강남구 유니티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이크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3(이하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시상식에서 베스트 이노베이션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이노베이션 부문은 장르, 캐릭터, 구성 등 게임 내 요소가 신선한 게임에 수여되는 상으로,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이야기, 퍼즐, 아트워크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받았다.

슈퍼캣 - 경일게임아카데미와 손잡고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를 활용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슈퍼캣은 서버 및 DB 구축, UI 설계, 출시까지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게임 개발 툴 ‘펑크랜드 스튜디오’를 교구로 제공하고, 프로젝트 결과물로 도출된 신작 게임의 출시를 지원했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강의 커리큘럼 제공 및 프로젝트 운영 전반을 맡았다.

메타보라 - 메타보라 싱가폴은 27일, 카카오 VX가 개발한 한국 여자 프로 골프 팬 커뮤니티 프로젝트 ‘버디스쿼드’의 베타 서비스를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 ‘버디스쿼드’는 KLPGA 소속 프로 선수 팬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팬 커뮤니티 서비스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