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유망주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망주 시스템’은 보유 중인 팀에 선수를 자유롭게 영입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가 선수의 구단, 연도, 포지션, 강화 유형, 날씨 속성 등의 특성을 고려해 특별 등급의 선수카드와 대등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총기 ‘FAMAS’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1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돌격 소총 FAMAS 추가, 신규 날씨 ‘아킨타 나이트 추가, 익스트림 모드 재오픈, ’데스 캠’ 베타 버전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5 공개 등이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포스임팩트 영웅 ‘그림니르 오딘’을 선보였다. 오디세이아 세력의 그림니르 오딘은 타이탄 종족의 전성기를 이끌어 낸 전사로 등장한다. 파괴적인 힘으로 양손 무기를 휘둘러 필살의 일격을 가하며, PvP 아레나 전투에 특화된 스킬을 다수 갖췄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클랜별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레이스 트랙, 신규 pvp 콘텐츠 푸시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레이스 트랙 기능은 주기별로 기록된 클랜원의 총점수를 기준으로 클랜 순위를 정렬하며, 클랜 순위에 따라 지정된 보상을 모든 클랜원이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 서비스를 12월 7일 오후 8시 시작한다. 모든 이용자는 12월 4일 오전 11시부터 론칭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12월 3일 저녁 12시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도 가능하다.

BEEWORKS GAMES - 방치형 모바일 게임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 한국어 버전을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는 간단하고 부드러운 조작으로 다채로운 나메코를 수확하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총 324종의 매력적인 나메코를 만나고 도감을 채워나가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24일 2주간 202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T1을 축하하고, 그 기쁨을 나누고자 스킨 체험 및 할인, T1 우승 기념 특별 아이콘 출시 등 다양한 내용이 담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12월 8일까지 저항군 제이스, 포로를 탄 세주아니, 암흑의 별 오리아나, 황혼 우주 자야, 공포의 밤 레나타 글라스크 등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T1 선수들이 활용한 스킨 5종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넵튠 - 자회사 님블뉴런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스쿨 리그(이하 스쿨 리그)’에서 ‘이터널 리턴’ 최종 결승전을 25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 이번 스쿨 리그에는 112개팀 336명이 참가했으며, 예선을 거쳐 고등학교 8개팀 24명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 경기는 송도컨벤시아 전시1홀에서 진행되며 현장 관람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호요버스 -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축제 ‘Anime X Game Festival 2023 (이하 AGF)’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자사의 대표 게임 5종을 선보인다. 호요버스는 총 150부스 규모의 전시관에서 포토존, 미니 게임, 시연, 코스튬 쇼, 무대 행사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연말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위메이드 - 장현국 대표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를 방문해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3’(ADFW 2023)에 참석한다. 장현국 대표는 11월 29일 ADFW 2023의 주요 행사인 ‘핀테크 아부다비’에서 ‘컨버전스: 미디어, 컬쳐와 핀테크’ 주제 토론에 패널로 참가한다. 블록체인과 디파이 기술이 핀테크에 미칠 영향 등을 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