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신규 DLC ‘신화팩’을 출시했다. ‘신화’라는 핵심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신규 DLC에서는 새로운 스컬 5종을 선보인다. ‘바이킹’, ‘무관’, ‘잊혀진 왕’, ‘노예', ‘고행자' 특색 있는 모습의 스컬들을 ‘일반’부터 ‘레전더리’ 등급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 G-STAR 2023 기간 동안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G-STAR X Final CBT를 진행한다. 이번 G-STAR X Final CBT는 1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19일까지 모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진행한다.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신규 콘텐츠 지역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내 ‘심층 어비스’ 콘텐츠를 추가했다. 바이오스피어는 NPC 바르문트가 생태 연구를 위해 조성한 인공 서식지로, 새로 추가된 심층 어비스는 새로운 환경에서 변이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소환사의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등 육성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50레벨이던 소환사 최고 레벨이 100레벨까지 확장됐다. 명예 건물과 길드 깃발의 능력치 효과도 '소환사 스킬'로 변경해,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지급되는 '스킬 포인트'로 소환사 스킬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게임 플레이로 소환사 성장과 동시에 각종 능력치 효과도 자연스럽게 강화할 수 있어, 플레이어 누구나 편리하게 몬스터 육성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 트레이너들을 다시 한번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에서 ‘마동탁’과 ‘오혜성’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초월 캐릭터 ‘조이’를 포함한 가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조이’는 3on3 프리스타일의 간판 캐릭터로 이번 초월 업데이트를 통해 간판 캐릭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스킬을 지니고 있던 ‘조이’는 초월 등급을 해방할 경우 다재다능한 모습을 선보일 수 있는 초월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항해사 명성’ 등 콘텐츠 확장 및 개편 작업을 실시했다. ‘항해사 명성’은 5티어 항해사를 중복 초대 시 해당 항해사의 명성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수배지’ 아이템을 획득하여 스킬 레벨과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이를 통해 항해사의 성장이 전투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밸로프 - ‘크로노스’가 21주년을 맞이해 주요 업데이트와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다. 현재 서비스 중인 서버의 경험치 배율을 2.5배 상승시켰으며,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돕는 육성 지원 NPC까지 추가되었다. 또한 새로운 4인 파티 콘텐츠 “릴리트의 유혹” 신규 보스가 출시되었으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은 강력한 캐릭터 장비 아이템인 “욕망의 악세서리”를 획득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마상소프트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프리스톤테일’이 정식 서비스 21주년을 맞이해 오는 16일부터 12월 21일까지 5주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프리스톤테일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하여 이벤트 기간동안 모든 유저들에게 접속만 해도지급하는 ‘21주년 감사 선물’ 이벤트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후 드랍된 아이템을 모아 최고급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21주년 기념 주화 교환’ 이벤트등을 진행했다.

플레이위드 -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2’와 ‘씰WTF’와 관련한 최신 정보를 지스타 2023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그리고 그동안 ‘로한M2’로 알려졌던 게임의 타이틀도 ‘로한2’로 ‘씰W’도 ‘씰WTF’로 확정했다.

워게이밍 -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일부 지도에 ‘돌발 상황’ 기능을 적용한다. 돌발 상황 기능은 더 다양한 전략적 기회, 새로운 전투의 흐름, 예상치 못한 전개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1.23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돌발 상황이 발생하는 지역은 상황 발생 전 해당 지역이 붉은 경계로 표시되며 남은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6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진행된다. 먼저, ‘매운건 익숙해 세트’와 ‘순살도 버거도 사주세요 세트’를 선보이고, 해당 제휴 세트 주문 시 구매 수량당 특별 선물 쿠폰과 포토카드를 1종씩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 수집형 RPG 신작 ‘프로젝트 BSS(이하 BSS)’가 16일 지스타 무대 프로그램 ‘PLAY Project BSS’를 진행했다. BSS는 각양각색의 전투 스타일을 가진 60여 명의 영웅들 중 5명을 선택해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시연 플레이를 통해 BSS의 배경 스토리, 협력 보스 전투, 전술 전투, 필드 보스 등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넷마블 - 지스타 2023 넷마블관에서 버추얼 아이돌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중 ‘릴파’가 ‘데미스 리본’ 시연 행사를 했다. 이어 13일까지 왁물원 게시판에서 진행됐던 팬워크 공모전 수상작을 뽑는 시상식도 실시했다. ‘데미스리본 X 이세돌 지스타’를 주제로 팬아트, 코스프레 등 다양한 팬워크를 모집했고 지스타 개최 전부터 화제를 불러오는 등 이번 행사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지스타 2023 넷마블관에서 오픈월드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인플루언서 리오네스 토벌 대회’를 실시했다. ‘인플루언서 리오네스 토벌 대회’는 인플루언서 각자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오픈월드 모드에서 정예 몬스터를 소탕하고 리오네스 성문 도달 시간을 경쟁하는 이벤트다.

지스타 2023 넷마블관에서 신작 SF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의 ‘이벤트 모드’ 인플루언서 대전을 진행했다. 성승헌 캐스터와 권이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인플루언서 대전에는 뜨뜨뜨뜨, 변승주, 김성회, 수피, 구루미, 주서리가 참가했으며, 웨이브마다 특수한 효과를 지닌 카드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는 ‘이벤트 모드’로 대전을 펼쳤다. 대전에서는 변승주, 수피, 주서리 팀이 승리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