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하스스톤에 올해 세 번째이자 늑대의 해를 마무리하는 최신 확장팩 ‘황야의 땅 결투’가 오늘 출시됐다.  지난 블리즈컨 2023에서 공개된 새 카드들이 뜨거운 호응을 얻은 가운데, 드디어 플레이어들이 안장에 올라타고 황야의 땅에 들어설 때가 왔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호아퀸'을 업데이트했다. 지옥열차에 봉인된 악마의 파편인 '호아퀸'은 폭주와 경직, 순간 이동 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전사 캐릭터다. '호아퀸' 한때 악명을 떨친 전설적인 하이 랭커로, 남의 영혼을 빼앗아 자신의 힘으로 만드는 식혼 주술을 사용하며, 완전한 부활을 위해 닥치는대로 영혼을 먹어 치운다.

네오위즈 -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이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P의 거짓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발매했다. 먼저, P의 거짓은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코스튬 ‘연금술사의 모자’, ‘보물 사냥꾼의 가면과 사냥복’, ‘환상의 에메랄드 안경’을 제공한다.

넥슨 - ‘서든어택’에 태디의 개선패치 2차 업데이트를 16일 실시한다.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캐릭터 움직임이 동기화되지 않던 현상을 개선한 ‘태디 개선 서버’를 오픈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해당 서버를 통해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현상을 개선한 일반전과 클랜전 콘텐츠를 운영한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생존 스토리를 전 세계로 확장한 스핀오프를 세 번째로 이어간다. 신규 스핀오프 ‘독일’에서는 구조용 헬리콥터에 탑승해 워커로 가득 찬 도시를 빠져나가고자 사투를 벌이는 독일인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CCP 게임즈 - 자사의 우주 MMO 게임 이브 온라인의 확장팩 ‘Havoc’을 출시했다. ‘Havoc’은 플레이어가 전쟁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및 개선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제 플레이어는 20년 이브 온라인 역사상 처음으로 악명 높은 해적 집단에 가입하여 뉴에덴의 힘의 균형을 바꿀 수 있게 됐다.

 

#기타 소식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3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의 2라운드 개인 결승전과 3, 4위전을 진행한다. 파이널은 ‘FC 온라인’의 최대 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 3일차에 열리며, 페스티벌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11월 16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

네오위즈 - 파우게임즈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의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내년 출시가 예상되는 ‘영웅전설’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의 주요 RPG인 ‘영웅전설’ 시리즈를 재해석한 수집형 RPG다. 영웅전설3: 하얀마녀, 영웅전설4: 주홍물방울, 영웅전설5: 바다의 함가의 세 작품으로 구성됐으며, ‘가가브’ 균열로 삼등분 된 대륙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다.

컴투스 - 게임 QA 전문가 양성을 위한 ‘QA 캠퍼스’의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투스는 게임업계 및 QA 직무 취업에 관심 있는 인력들을 위해 관련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게임업계 경력을 지닌 대학교 교수진의 전문 강의를 통해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 기초 지식 습득과 QA 직무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글로벌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가 등장하는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0년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짱구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를 비롯해 액션 가면 짱구, 맹구, 유리, 철수 등 원작 속 인물들이 ‘애니팡3’의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와 이벤트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