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하이브IM -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IDOL’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인더섬만의 감성을 담아 귀여운 콘텐츠로 구현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퍼즐 완료 후 얻은 포인트를 모아 ‘IDOL 테마 코스튬’ 및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웹젠 -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하쿠로텐구’를 출시한다. ‘하쿠로텐구’는 텐구국의 부대장으로 부하를 지키기 위해 한쪽 날개를 잃은 ‘비천족’ 캐릭터다.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기간 한정 픽업 캐릭터 추가와 함께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하는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 캐릭터는 적 한 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라스트 번아웃’ 궁극기를 사용한다. 자신과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행동 속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11월 22일 오후 8시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모든 이용자는 11월 21일 오후 2시부터 PC 퍼플을 통해 TL을 사전 설치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월 22일 오후 8시부터 12월 3일 자정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하고, 캐릭터의 이름, 외형을 미리 만들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이제벨’이 등장한다. 이제벨은 앳된 외모를 가진 ‘정화자’ 세력의 서포터다. 적을 향해 마법이 깃든 카드를 날려 저주 표식을 부여하고 힘을 약화시킨다. 이와 동시에 아군의 능력은 한층 강화할 수 있어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한다.

코그 -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전직 영웅 '루퍼스' 와 월드 15 ‘천계’를 업데이트했다. ‘루퍼스’ 는 좁은 범위에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마법형 영웅이며, 단일 또는 밀집된 적을 상대로 유리한 업화 속성이 특징이다. 신규 영웅과 함께 월드 15 ‘천계’가 추가되었다. 월드 15에서는 어렵게 천계에 불시착한 그랜드체이스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배경인 바다와 등장 캐릭터들이 각각 퍼즐판과 블록으로 등장하는 '어비스리움 매치'는 원작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은 풍경과 감성을 계승하고, 꾸미기와 경쾌한 퍼즐 플레이로 ‘힐링형 퍼즐게임’을 구현했다.

에이펙스허브 - 신작 모바일 게임 '유령기사 키우기'와 '나이트코어 킹덤'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모바일 수집형 RPG '유령기사 키우기'는 영혼을 잃은 기사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스테이지 보스의 영혼을 흡수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두 번째 게임인 '나이트코어 킹덤'은 대만의 인기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게임으로 99초 동안 다양한 히어로 및 기사들과 함께 진영을 지키거나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리버스 타워 디펜스 RPG다.

디볼버디지털 - 파스타게임즈 개발의 픽셀 플랫포머 게임 ‘카르마주’가 한국시간 11월 15일 발매된다. 최대 10명의 무작위 플레이어 또는 친구 그룹이 함께 노력하여 협동과 경쟁 모드 속 수 많은 미니게임들을 돌파하며 극복하는 픽셀 플랫포머 게임 카르마주는 다른 플레이어를 도와 얻은 카르마를 통해 각자의 기발한 성격과 독특한 능력을 가진 50가지의 플레이 가능한 아바타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게임이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연말 행사 ‘2023 칼페온 연회’를 12월 16일, 17일 양일간 개최한다.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는 12월 16일(토) 11시 30분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아이벡스 스튜디오’서 열린다. 연회에는 검은사막 모험가 200명과 함께한다. 12월 17일(일) 15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를 연다.

넥슨 -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아 파트너스 시즌 3’ 모집을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시즌 3는 유튜브, 틱톡,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트위치 채널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크아 파트너스’로 선정될 시 11월 3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9주간 매주 ‘크레이지 아케이드’ 관련 영상 혹은 쇼츠를 업로드해야 한다.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세 번째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 몰?루 블루 아카이브’를 출시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아로나’, ‘호시노(수영복)’, ‘토키’ 등을 배경으로 제작된 총 24종의 감정표현을 만나볼 수 있다.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실제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 결승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넥슨 챔피언스 컵’은 청소년들의 실제 축구 접근성을 높이고 축구를 즐기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국 고등학교 반 단위의 아마추어 축구대회다.

그라비티 -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G-STAR 2023 부스에서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할 부스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오는 11월 16일부터 G-STAR 2023 BTC 제2전시장에 부스를 차리고 대규모 출품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쇼 기간 동안 부스 중앙에 마련한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부스를 지나는 관람객이나 게임을 시연하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컴투스 - 컴투스 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를 모집한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는 영상 촬영 및 편집을 담당하는 PD분야와 채용 관련 디자인 콘텐츠를 기획하는 디자인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각 분야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툴 활용 능력과 관련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클래식 명작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IP를 활용한 공모전을 추진한다.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은 컴투스 그룹의 명작 IP에 웹3 가치를 부여하는 ‘멤버십 NF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공모전은 ‘붕어빵 타이쿤’ 에셋을 개방해 참여자에게 명작 IP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의를 지닌다.

워게이밍 - 전쟁 피해 지원을 위한 자선 프로젝트 ‘워게이밍 유나이티드’를 통해 모인 수익 100만 달러를 우크라이나 공식 자선 모금 플랫폼인 유나이티드24에 기부했다. 지난 11월 1일까지 2주간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쉽,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등 워게이밍이 서비스하는 타이틀에 워게이밍 키이우 스튜디오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우크라이나 테마 특별 패키지 ‘워게이밍 유나이티드’가 추가되었고 115개국의 플레이어가 캠페인에 참여, 9만여 개의 패키지가 판매되어 총 1,072,940 달러의 수익이 모아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