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전설 그룹 ‘해방자’를 업데이트했다. 전설 그룹 ‘해방자’는 고대 신들에게 반기를 들고 싸우던 집단으로, 신들에 의해 밤세계로 추방당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해방자의 전설 용병은 ‘비너스’와 ‘다이애나’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의 초기 로스터 32명 중 마지막 캐릭터인 ‘레이나’를 공개했다. 보라빛 섬광 '레이나'는 번개처럼 빠른 움직임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캐릭터다. 수수께끼에 싸인 그녀에 대해서는 미시마 고등전문학교 학생이라는 사실만 밝혀져 있다.

포노스 - 타워디펜스 게임 ‘냥코대전쟁’에서 GungHo Online Entertainment 주식회사의 모바일 게임 ’발차기 공주 돌격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발차기 공주 돌격대’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콜라보 한정 스테이지가 개최된다.

디엔에이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스포츠 게임 ‘캡틴 츠바사: 에이스’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는 인기 축구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활용해 나만의 드림팀을 꾸려 다른 이용자와 경쟁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이하 블랭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2023년 설립된 블랭크는 마테우슈 카닉, 옌제이 무르스, 마르친 예피모프, 미콜라이 마르헤브카 등 4명이 공동 창립자로 참여한 신생 개발사이다. 이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 2077’을 제작한 ‘CD 프로젝트 레드’의 핵심 멤버들이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5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이사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며, 강연 이후에는 ‘게임과 함께 그려나갈 새로운 여가 문화와 교육’을 주제로 토의가 진행된다.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을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 ‘소원상점’은 연말을 맞이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비는 테마로, 신전을 연상시키는 구조물, 쿵야 분수대와 별, 구름 등의 장식을 이용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웹젠 - 성남시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대회 ‘챌린지 프로젝트’ 결선대회를 주최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시각장애인 보조 기구 ‘VOV’를 대상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이번 결선에서는 야탑고등학교에서 출품한 시각장애인의 보행과 대중교통 이용을 보조하는 시각장애인 보조기구 ‘VOV’가 대상을 수상했다.

크래프톤 - 육군 제31보병사단과 함께하는 ‘31사단 군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결선을 14일 진행한다. 육군 제31보병사단 소속의 군장병 130여 명이 총 33개 팀으로 대회에 출전했으며,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16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은 14일 오후 1시부터 호남대학교 IT스퀘어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위메이드 -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서비스 200일 성과를 공개했다. 서비스 시작 후 약 7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금액은 2,000억 원,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일일방문자 수도 약 20만 명 수준으로, 견고한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 위메이드와 매드엔진은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장기 흥행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큐로드 -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 B2B 부스로 참가한다. 올해는 벡스코 B2B관 I-207에서 기업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현장에는 게임, 디지털 콘텐츠 등 IT 서비스 관련 마케팅 전문가가 상주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버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액션 MMORPG ‘아틀란의 크리스탈’을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서 선보인다. ‘아틀란의 크리스탈’은 ‘지스타 2023’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되며,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D15 구역에서 신비로운 아틀란 세계를 테마로 꾸며진 부스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