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이 오늘 정식으로 전세계 출시됐다. 한 주 앞서 시작된 캠페인 사전 참여를 통해 이미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숨막히도록 박진감 넘치는 임무에 뛰어든 가운데, 오늘 정식 출시가 이루어짐에 따라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 처음 등장하는 전에 없던 오픈 월드 좀비 경험 등 모든 콘텐츠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RAGNAROK 20 HEROES’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0월 RAGNAROK 20 HEROES 국내 출시 후 진행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로 튜토리얼 추가, 최대 레벨 확장, 길드 던전 개방 및 이벤트, 길드 상점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RAGNAROK 20 HEROES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타이틀 3종 ‘라그나로크 심포니’ 중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타이틀이다.

컴투스 - ‘아이모’의 ‘새로운 시대의 서막’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컴투스는 최근 진행한 ‘새로운 시대의 서막’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게임 엔진과 그래픽을 완전히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를 기념해 글로벌 서버 ‘카노스’와 한국 서버 ‘로사’를 새롭게 오픈해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에 신규 신화 등급 영웅 ‘바네사’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영웅 ‘바네사’는 적의 이로운 효과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이로운 효과는 증가시키는 지원형 캐릭터다. 궁극기 스킬을 통해 적의 ‘영역’ 유형 스킬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위믹스의 거대한 생태계와 비전을 담은 컬래버레이션 곡 ‘커넥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커넥트’는 위메이드와 위믹스 모델로 발탁된 아티스트 ‘청하’가 노래와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위믹스를 음악으로 재해석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탈리아의 명품 하이퍼카 브랜드 ‘파가니 S.p.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용자들은 10일 적용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파가니의 대표적인 하이퍼카 2종을 내년 1월 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 2D 액션 게임 ‘스컬’이 신규 DLC 출시를 예고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약 1분 50초 분량으로 공개된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개발 중인 유료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신화팩’을 미리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면들과,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 ‘마왕성 방어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PC 게임 ‘영웅모집’이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웅모집’은 덱 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PC 게임으로, 평범한 마을 소년이었던 ‘루카’가 자신에게 주어진 영혼석을 마왕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고, 함께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 -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의 공식 타이틀명을 ’레이븐2’로 확정하고 BI와 키아트를 10일 공개했다.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3월 출시 이후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지난 제5회 NTP에서 ‘레이븐: 아랑’으로 처음 발표한 바 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MAVE:(메이브)'가 오는 11월 30일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What's My Name'은 메이브가 앨범 단위로는 처음 선보이는 신보다. 소속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공식 SNS 채널과 웹사이트에 신곡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넥슨 -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넥슨 크리에이터즈’ 서비스를 도입하고, 11월 22일까지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올해 3월 정식 출범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다. 

뉴버스 - 신작 액션 MMORPG ‘아틀란의 크리스탈’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아틀란의 크리스탈’은 마법과 기계가 공존하는 아틀란에서 세상 모든 에너지의 근원인 ‘아틀란의 크리스탈’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마도펑크 액션 MMORPG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