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차기 대규모 콘텐츠인 10.2 업데이트 “꿈의 수호자”가 오늘 정식 적용됐다. 불타는 원시의 현신 피락이 새로운 세계수의 힘을 노리고 에메랄드의 꿈을 습격한 가운데, 아제로스의 용사들과 용군단이 연합 전선을 이루어 치열하게 대항할 순간이 다가왔다.

웹젠 -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뮤 모나크'에 뮤IP 시리즈의 대표 통합서버 PvP 콘텐츠인 '어비스'와 연합 콘텐츠 '연맹' 등을 추가한다. '뮤 모나크' 회원의 서버 오픈 12일차 이후 캐릭터 200레벨 달성 시 메인 화면에 '어비스' 관련 창이 열린다. 

위메이드커넥트 -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를 한국과 아시아 15개국에 출시했다. 모바일 RPG '서먼헌터 키우기'는 도트 그래픽을 배경으로 시각적 재미와 다양한 수집, 육성 플레이를 전했던 니트로엑스의 개발작 '스피릿세이버'를 계승한 작품이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가 오늘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 ’우화등선’을 업데이트했다. 우화등선은 캐릭터 48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절정, 화경, 현경, 생사경, 등선 등 총 5단계로 구성된다. 몬스터를 사냥을 통해 모은 ‘진기’를 사용해 각 단계별 최고 레벨을 달성한 뒤, 각종 재료 아이템을 모으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단계로 등단할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더 마블스’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캡틴 마블 - 더 마블스’, ‘미즈 마블 (카말라 칸) - 더 마블스’, ‘모니카 램보 대위 - 더 마블스’, ‘닉 퓨리 - 더 마블스’ 4개의 신규 유니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넥슨 -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신규 부하 캐릭터 및 ‘액션의 탑’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라(에픽)’와 ‘솔다토(유니크)’ 신규 부하 캐릭터 2종을 선보였다. ‘아라’는 냉기 속성 딜러로 마야 차원에서 넘어온 바다 소녀이며, ‘솔다토’는 무명의 프로레슬러로 벨트 강탈자 콘셉트의 부하이다. 

네오위즈 - ‘산나비’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산나비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됐다. 산나비는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 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에일린’을 업데이트했다. ‘에일린’은 메두사의 목을 베었다는 검 ‘하르페’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왕국 내 도둑 길드의 마스터를 맡고 있다. 이 정령은 은신을 사용해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상대방의 스킬을 역으로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정규 시즌2: 전투 메이드’를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여주는 개선사항이 대거 적용됐다. ‘이터널 리턴’의 정규 시즌 개막과 함께 랭크 대전이 열리면서 배틀 패스인 ‘ER PASS: 전투 메이드’도 정식 출시됐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펫 28종 업데이트와 함께 암흑 동화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규 펫 28종을 공개했다. 미드가르드 대륙 전역에 프리오니, 월야화, 오크 히어로 등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지닌 펫들이 등장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속성의 펫을 포획해 육성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신규 이벤트 ‘흐르는 맹독과 더럽혀진 마음’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 ‘지하 진료소’, 하드 스테이지 ‘지난날의 먹구름’과 이벤트 상점, 신규 육성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오픈됐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위믹스가 11월 10일 캐나다 가상자산 거래소 ‘비코노미’에 상장한다. 비코노미는 2019년 설립된 가상자산 거래소로, 캐나다 정부의 정식 인가를 받았다. 현물 및 파생상품 거래, 스테이킹, 벤처 캐피털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개발사 투티지 엔터테인먼트와 블록체인 게임 2종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투티지 엔터테인먼트는 ‘투 더 그레이브: 더 배틀 포 파에노라’와 ‘투 더 그레이브: 더 와일드랜즈 오브 파에노라’를 2024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할 계획이다.

리플 - 암호화폐 기반 국제결제 솔루션을 개편한 리플 페이먼츠를 발표했다. 리플 페이먼츠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빠르고, 저렴하며, 효율적인 국제결제를 구현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를 기업에 제공한다. 

네오핀 - 국내 최대 대체불가토큰 알파 커뮤니티 ‘서치파이’와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알파 커뮤니티’는 가장 먼저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정보 집단을 뜻한다. 서치파이는 트위터 채널 합산 32만명, 디스코드 14만명 등 국내 최대 규모이자 세계에서도 높은 순위권의 NFT 알파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전설 아바타·무기를 포함한 특별한 감사 선물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와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 팀장은 지난 7일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모험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넥슨 - ‘메이플스토리’의 ‘엔젤릭버스터’ 직업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전장의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엔젤릭버스터는 두 번의 테스트 월드를 거친 후 23일 새로운 모습으로 리마스터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