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경쟁 던전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리아 기지'에 5층 ‘절규의 나락’이 새로 추가됐다. '모리아 기지'는 1일 당 제한된 입장 시간과 이용자 간 경쟁이 특징이며, 그만큼 높은 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뒤틀린 심연’에 신규 던전 ‘뒤틀린 폭포 동굴’이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조각상 2종을 획득할 수 있고 고급 뒤틀린 심연 입장권을 소지한 360 레벨 캐릭터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보스 몬스터 ‘데카르’를 상대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월드 서버 이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드 서버 이전은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새로운 환경에서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모든 월드를 대상으로 해 많은 이용자 참여가 예상된다.

크래프톤 -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1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3종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레이크’는 야수 종족의 마법 속성 영웅으로 배치된 모든 아군 유닛이 일반 몬스터에 가하는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특수 능력으로는 전투 중인 상대 유닛 2개를 봉인시키는 ‘증오의 사슬’을 가지고 있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블소2는 사신수 월드에 신규 4인 파티 던전 ‘핏빛 상어항’을 공개했다. 핏빛 상어항은 충각단 동해함대의 본거지로 전작 ‘블레이드 & 소울’의 인기 보스들이 등장한다. 기존 NPC와는 다른 전투 패턴과 강력함을 지닌 ‘맹독아귀’, ‘적룡귀’ 등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기타 소식

네오위즈 -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내일부터 ‘지스타 스페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지스타 스페셜 사전 예약은 별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이트 접속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중 희망하는 플랫폼을 선택한 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사전 예약은 내일부터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 숭실대학교 스파르탄SW교육원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프로젝트 AppPaaS’를 활용한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NHN엔터프라이즈가 연구 개발중인 ‘프로젝트 AppPaa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배포에 필요한 작업들을 대행해 코드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킨 게임즈 - 서바이벌 액션 롤플레잉 협동 게임 ‘인슈라오디드’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2024년 1월 24일 선보인다. 킨 게임즈는 베테랑 개발자들과 30여 년의 성공적인 게임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독립 개발사이다. 앞서 2017년에는 액션 롤플레잉 협력 3D 샌드박스 게임 ‘포탈 나이츠’를 선보여 독일 게임 개발 대상에서 ‘최고의 독일 게임상’과 ‘최고의 온라인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