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요스타 - 명일방주에 ‘론 트레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론 트레일’ 이벤트에서는 미래의 도래, 과거의 미련, 현재의 추구 등 총 3단계의 이벤트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6성 오퍼레이터 ‘뮤엘시스’, ‘오올헤약’, ‘사일런스 더 패러디그매틱’과 5성 오퍼레이터 ‘멜라나이트’ 등 총 4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추가된다.

웹젠 - ‘뮤 온라인’의 22주년을 맞이해 시즌19 3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6년 만에 '5차 날개'를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5차 날개 성물'과 '최상급 마정석'으로 5차 날개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5차 날개만의 특징인 '날개 코어' 장착 시 외형과 추가 옵션도 얻을 수 있다. 

 

#기타 소식

 

 

컴투스 - 자사가 서비스하는 KBO 리그 기반 게임 3종인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 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유저들을 대상으로 2023 한국시리즈에서 어떤 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할지 관련 이벤트를 통해 예측했다. 설문에 참여한 해당 게임 3종 유저들 가운데 65.4%가 29년만에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LG 트윈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예상했다.

넥슨 -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역사를 축약하는 전시를 마련했다. 올해 6월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넥슨의 개발 역사 아카이브 프로젝트인 ‘네포지토리’에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데이터를 업데이트한 바 있다. 여기에 이어 박물관은 카트라이더 IP를 본격적으로 활용한 두 번째 전시를 오픈했다.

‘V4’의 4주년 OST ‘RISE AB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V4’ 4주년 OST ‘RISE ABOVE’는 ‘V4’ 개발진 작사, 작곡가 석철호가 참여한 유저 헌정 곡으로,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아가는 ‘V4’의 주요 세계관을 담아냈다. 이에 더해 'V4'와 함께 이용자들이 비상하길 바라는 마음을 가수 신유미의 강력한 보컬로 전달했다.

네오핀 - 국내 최대 대체불가토큰 마켓 팔라와 글로벌 블록체인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팔라와 네오핀 지갑의 연동을 통한 상호 윈-윈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팔라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와 영상인식 인공지능 전문기업 알체라가 합작해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지난해 4월 누적거래액 300억원 돌파 이후 현재 국내 1위 NFT 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엔씨소프트 -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7년 연속 게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게임 산업 활성화와 업계 상생을 위해 2017년부터 스타트업의 지스타 참가를 돕고 있다. 올해 엔씨의 후원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펌킨이엔엠 엠앤엠소프트 데브즈유나이티드게임즈 모쿰 등 4개 기업이다. 

밸로프 - ‘뮤 레전드’의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번과 같이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중국 현지 배급사인 스마일게임과 중국 인터넷 미디어 기업인 텐센트의 게임 플랫폼 위게임과 공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테스트는 중국 현지 시간으로 10월 2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2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넷마블문화재단 -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정 종목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3개 메달(금8, 은4, 동1)을 획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는 조연희 감독을 포함한 선수단 9인이 전원 출전했으며, 강현주 선수(금3), 강이성 선수(금2, 동1), 배지인 선수(금1, 은1), 한은지 선수(금1), 이봉희 선수(금1), 전숭보 선수(은2), 이승주 선수(은1), 임효신 선수(4위) 모두 좋은 성과를 거뒀다.

액토즈소프트 - ‘파이널판타지14’가  ‘지스타 2023’에 참여하고, 현장 체험존을 운영한다.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3’에 ‘파이널판타지14’가 인벤과 함께 ‘골드 소서’ 축제를 재현한 부스를 선보인다. ‘골드 소서’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에서의 다양한 미니 게임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