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핵심 컨텐츠 중 하나인 캠페인 모드 사전 체험 기회가 시작됐다.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캠페인 임무에 더해, 모던 워페어 III 2023에는 혁신적인 콘텐츠인 개방형 전투 미션이 도입, 큰 인기를 모아온 캠페인에 한층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더하는 동시에 전투 방식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 - 조이시티와 수집형 모바일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스타시드’는 ‘주사위의 신’ ‘히어로볼 Z’ 등 개성 넘치는 게임을 제작해 온 모히또게임즈의 미소녀 수집 육성 RPG로, AI 소녀들이 인류를 위해 함께 싸우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담고 있다.

GURU GAMES -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오리진2: 적벽대전’의 사전예약 신청 유저 수가 최근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11월 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유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넷이즈게임즈 -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지난 2일, 새로운 메인 스토리 ‘기억의 잔재 하편’을 정식 공개했다. 또한 신규 감시자 ‘사기꾼 같은 놈’ 등장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EA - Maxis는 오늘 12월 7일에 PC, PlayStation 5, PlayStation 4, Xbox Series X/S 및 Xbox One 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는 ’The Sims 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을 공개했다. The Sims 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에서 심들은 건물주 또는 세입자가 되어 유틸리티를 수리하고, 난폭한 이웃을 상대하고, 커뮤니티를 만들고, 여러 개의 주거용 임대 주택을 관리하는 등 토마랑이라고 불리는 마을을 경험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지스타 2023’ 출품작 ‘배틀크러쉬’의 무대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엔씨는 11월 17일 11시부터 13시까지 지스타 현장에서 ‘배틀크러쉬’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대에서는 배틀크러쉬 개발 총괄을 맡은 로켓캠프 강형석 캠프장이 관람객에게 직접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 오는 11월 16일~19일까지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서 자사 게임 IP를 활용한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첫 공개한다. 오리지널 굿즈는 각 게임별 주요 캐릭터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지스타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이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23’ 부스 참가를 발표하고,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 방안을 공개했다.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지스타 2023에 참가하는 에픽게임즈는 B2C관에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은 언리얼 엔진과 함께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를 포함한 에픽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펄어비스 -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트위치콘에 참가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를 선보였다.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와 손잡고 보스 전투 콘텐츠 ‘검은 사당’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검은 사당은 강력한 우두머리로 구성된 ‘아침의 나라’ 주요 전투 콘텐츠로 짜릿한 액션감이 해외 이용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참여자에게 검은사막 게임 패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시선을 모았다.

네오위즈 - SK하이닉스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SK하이닉스가 보유한 글로벌 세일즈 인프라를 활용, 네오위즈의 독자 IP ‘P의 거짓’과 SK하이닉스의 ‘Platinum P41’ 등 주력 SSD 상품에 대한 국내외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성인 문해교육에 나선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오는 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다. 유비소프트는 행사 현장에서 자사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국민 건강 문해교육을 담당한다.

호요버스 - ‘삼성 강남’에서 11월 8일부터 24일까지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삼성 강남 3층과 4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매장 곳곳에서 ‘원신’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이즈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개발을 담당한 업계 거장 ‘그레그 스트리트’를 영입, 신규 스튜디오 ‘판타스틱 픽셀 캐슬’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또 신생 스튜디오의 첫 프로젝트로 새로운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AAA급 MMO, 코드 네임 ‘고스트’ 개발에 착수했다.

라이엇 게임즈 - 202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 한국 개최를 맞아 LoL 개발진과 플레이어가 함께하는 ‘PC방 습격’ 이벤트 일정을 공개했다. LoL 개발진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국 PC방을 찾아 플레이어들과 대결을 펼친다. 본 이벤트를 통해 SBXG 포탈 PC방에서 플레이어와 LoL ‘소환사의 협곡’ 모드 맞대결을 펼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