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레벨 인피니트 -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풍성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신규 스토리 ‘RED ASH’는 랩쳐 침공 이후 4년이 지난 뒤 갓데스 스쿼드가 랩쳐와의 전쟁에서 수적 열세를 극복하고 전세를 뒤집기 위해 반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넥슨 -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의 시즌2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를 업데이트하고 6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 지역에서는 지상낙원 휴양지에 얽힌 깊은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미션과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 파티 던전 ‘에들레르 연합 임무’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추억의 총기와 맵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오픈했다. 11월 30일까지 운영되는 클래식 모드는 과거 인기 무기로 자리매김했던 ‘FAMAS’, ‘CM901’ 등의 총기와 기본 캐릭터만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모드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여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여포’는 방어형 영웅으로 스킬 사용 시 전방에 광역 공격을 가하며, 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종 공격력이 감소되는 디버프에 걸린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출시 후 첫 신규 캐릭터 출시와 함께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성야제 소녀의 마음 알렉시아 미드갈’, ‘해피 크리스마스 셰리 바넷’ 신규 캐릭터 2종을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는 모두 기간 한정 캐릭터로 11월 23일까지 픽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UG’ 및 ‘드라구노프’의 성능이 조정됐다. 먼저 보다 균형 잡힌 돌격소총(AR)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UG의 추가 조정이 이뤄졌다. AUG의 특색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 반동을 증가시켜 교전에서의 안정성을 낮췄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선보였다. 라이언은 살벌한 외형으로 적을 압도하는 ‘절대악’ 성향의 생존자다. 기계 공장 기술자 출신으로서 직접 만든 전기 톱을 사용해 주변 적을 기절시키는 등 다양한 전방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세트’가 새롭게 등장했다. 정신과 지능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세트는 우익수 트레이너로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씰M’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독창적인 정통성을 계승한 공식 게임이다. 씰M은 카툰렌더링, 익살스러운 개그 액션, 콤보 시스템 등 씰온라인만의 다양한 콘텐츠가 모바일 특성에 맞게 재해석되었다.

라이엇 게임즈 -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 기반의 신작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누누의 노래)’를 출시했다. ‘누누의 노래’는 주인공 누누가 사라진 엄마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의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이다. 누누는 윌럼프와 함께 혹독한 눈보라가 치고, 마법이 깃든 땅인 프렐요드를 탐험한다.

폴포지션게임즈 - 모바일 방치형 RPG 게임 ‘히어로킹: 로드 오브 에덴’은 사전등록자 수 30만을 달성 소식과 함께 사방신을 모티브로 한 청아, 백린, 현소, 단월을 한국 서버 전용 캐릭터로 내세우며 한국 서비스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볼버디지털 - 파스타게임즈가 개발한 이타적 플랫포머 게임 ‘카르마주’의 발매를 앞두고 새로운 시스템 ‘카르마패스'를 공개했다. 11월 15일 발매 예정의 카르마주는 최대 10명의 무작위 플레이어 또는 친구 그룹이 함께 노력하여 도전을 극복하고 가장 가치 있는 자원인 카르마를 얻을 수 있는 즐겁고 이타적인 게임이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신작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로 국내 최대게임쇼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 파우게임즈가 개발 중인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의 주요 RPG인 ‘영웅전설’ 시리즈 중 하나다.

넷마블 -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버추얼 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중 ‘주르르’와 ‘릴파’가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한다. ‘주르르’와 ‘릴파’는 오는 11월 16일 오후 4시 및 18일 오후 3시 40분에 각각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함께한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 입장권 판매를 실시했다. 넥슨과 EA가 공동 개최하는 ‘FC PRO 페스티벌’은 총 8천 명의 이용자를 초청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다.

웹젠 -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한 ‘지스타2023’의 BTC 전시관 출품작을 확정하고 부스 조감도를 공개한다. 이번 웹젠의 BTC 전시 부스는 자회사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된다.

컴투스 -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디지털퓨쳐쇼’에서 VR•XR 콘텐츠 3종을 선보인다. 스코넥은 이번 행사에서 가상현실 FPS ‘모탈블리츠’와 확장현실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룸 온라인’, VR 아케이드 게임 ‘비트세이버’를 시연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