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2가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PROJECT EVA’를 진행했다. ‘EVA’ 서버는 기존 서버와 달리 컬렉션 시스템이 없고 별도의 은총 소모도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서버 내 모든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매하거나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총사’,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 6종의 이벤트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축복받은 자들의 땅’, 2주년 기념 ‘TJ’s Bless Coupon’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노빅'을 선보이고, 외전 스토리 '라크의 기묘한 모험'을 업데이트했다. SSR 동료 '노빅'은 청 속성 탱커로, 쿤 아게로 아그니스가 라헬을 위해 꾸린 스페어 팀의 창지기다. 서열에 집착하고 힘을 추구하나 우직함과 뛰어난 판단력을 가진 인물로, 물리 저항률 증가와 침묵, 급속 차단 스킬로 아군을 지키는 스킬을 보유했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최상위 월드 길드 컨텐츠인 '프라임 토너먼트'를 추가했다. '프라임 토너먼트'는 전체 월드의 모든 서버 기준으로 최상위 32개 길드가 대전을 펼치는 PvP 콘텐츠다. 최상위 32개 길드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대전에 참여하게 되며, 시즌이 시작되는 금요일에 대전표를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 IV’에 게임 플레이와 관련하여 예정된 다음 1.2.1 패치가 오늘 적용되었다. 우선 정복자 보드에 모두 환불 버튼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캐릭터 빌드를 클릭 한 번으로 간단히 시도해 볼 수 있게 됐다. 또, 키요바샤드에 있는 지하실로 들어가 훈련용 허수아비를 이용해 본인의 실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그라비티 -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2차 CBT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2023년 하반기 라그나로크 심포니의 마지막 3악장을 장식하는 타이틀로 귀여운 라그나로크 IP에 횡스크롤 방식 플레이를 적용한 MMORPG이다.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으며 논타겟팅 전투로 조작감을 극대화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붉은보석’의 최상위 콘텐츠가 포함된 신규 필드 ‘우모스쾌그마이어’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우모스쾌그마이어’ 지역은 작년 12월 ‘우포스마이어’와 견줄 난이도를 지닌 곳으로 약 1600레벨 이상의 모험가들에게만 접근을 허용하는 지역이다.

Niantic - AR 게임 '피크민 블룸'이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기 다른 2종의 퍼즐 데코피크민이 등장하며, 데코피크민들이 착용 중인 퍼즐 조각을 합치면 추억을 자극하는 일러스트레이션 2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1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2주년 기념 추억의 데코피크민 도전도 진행된다.

액토즈소프트 -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6.4 '옥좌의 죄인' 업데이트를 지난 31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13세계’에서 결전으로 향하는 흥미진진한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함 섬’과 신규 토벌전 ‘골베자 토벌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판데모니움’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타타루의 대박 상점’ 신규 외전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도트 건슈팅 RPG 신작 ‘빵야빵야 : 슈팅액션 RPG’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빵야빵야 : 슈팅액션 RPG’는 아케이드 감성을 살린 픽셀 그래픽과 순수 모바일 수동 조작을 내세운 게임성에 다양한 패턴과 기믹을 가진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총기 아이템과 지형 지물의 특징을 활용해 던전을 클리어하는 게임으로 뛰어난 몰입도를 자랑한다.

CFK -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호평 발매중인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에 작곡가 전용 패키지 ‘요모하 플래닛 팩’을 10월 27일부터 발매를 시작했다. ‘요모하’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전속 작곡가로 ‘HARD CARRY’, ‘Lady and Lazy’, 그리고 ‘Ready to Flight’, ‘春の姫’, ‘鉄血魔女’ 등 게임 내 다양한 장르의 BPM, 난이도를 가진 악곡을 선보이며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기타 소식

넥슨 - 넥슨재단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이하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가 정식 개원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할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로, 질환 및 간병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휴식과 충전을 지원하는 곳이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W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피로 쓰여진 세계’를 발매했다. 앨범에는 총 17곡이 수록됐다. 신규 앨범 작곡과 편곡은 엔씨소프트 게임 내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는 NCSOUND가 맡았다. 원작 리니지 작곡가인 Joey Newman과 안진우의 곡을 일부 리메이크하여 특유의 감성을 재현했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뷰티 브랜드 뉴트로지나와 협업한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11월 한 달동안 뉴트로지나 ‘딥클린 아크네 포밍 클렌저’에 ‘양파쿵야’가 디자인된 특별 에디션과 특별 기획팩을 선보인다. 컬래버 기념 기획팩은 클렌저 본품 2개와 양파쿵야 파우치로 구성되며, 해당 제품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 -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공유어장이 만든 조업 요청형 직거래 플랫폼 ‘파도상자'와 협업을 펼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국내 유일의 조업 요청 서비스 '파도상자’ 와의 만남이다. 파도상자는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먹고 싶은 해산물을 잡아달라고 조업을 요청하면, 어부들이 바다에 나가 갓 잡은 해산물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라인게임즈 - 김태환 전 넥슨코리아 부사장을 라인게임즈의 부사장으로, 넥슨코리아 출신 윤주현 전 플랫폼 디렉터를 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했다. 기존 박성민 CEO, 신권호 CFO에 이어 신규 임원진 인사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라인게임즈는 연내 출시 예정인 창세기전 IP 콘솔 및 모바일 신작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이뤄내고, 산업을 선도하고 성장해 나갈 새로운 사업전략을 내년부터 전개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 스웨덴 아이게이밍 기업 ‘슈퍼네이션’에 대한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 더블유게임즈는 현재 슈퍼네이션과 아이게이밍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슬롯 콘텐츠 1종을 시장에 우선 선보이기 위해 라이선스를 보유한 업체와 협업하는 등 아이게이밍 사업을 준비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의 실물 굿즈 4종 세트가 포함된 기념 NFT를 출시했다. 이번에 발매한 NFT는 ‘후뢰시 성’을 배경으로 각 후뢰시맨 캐릭터들의 변신장면을 담은 35주년 기념 NFT다. 구매 시, 후뢰시맨 캐릭터 5종 중 1종이 무작위로 배정된다.

컴투스 그룹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3사는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컴투스위드’를 설립하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결의했다. 컴투스 그룹은 장애인 고용의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정규대회가 끝난 이후 펼쳐지는 왕중왕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의 총 상금은 100만 위믹스로, 1일 코인원의 위믹스 시세 기준을 적용하면 약 16억 원이 넘는 가치로 이는 KLPGA 투어 메이저 대회 상금에 상응하는 역대급 규모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에 페이버렛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라이프 DApp, 마켓플레이스, NFT 프로젝트 등 나일의 블록체인 콘텐츠를 온체인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