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블랙앵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인디 턴제 전략RPG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이하 르모어)'의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르모어'는 가상의 중세 땅에 인간과 곤충이 뒤섞인 형상의 '변종’들이 나타난 재앙을 배경으로 한다. 편력기사 ‘윌리엄’, 먼 땅에서 건너온 이방인, 홀로 살아남은 민병대원 등 서로 다른 출신과 배경을 지닌 이들이 한데 모여 생존을 위한 여정을 그렸다.

넷마블 -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인’을 업데이트했다. 원거리 딜러 캐릭터 ‘인’은 채찍을 활용하는 동양풍의 캐릭터로 카잔 왕국 퍼스트 가디언인 ‘아이사’의 외동딸이자 카잔 왕국의 제4 왕녀다. 18세에 가디언 시험을 단번에 통과해 카잔 왕국 최연소 가디언으로 활동 중이며, 특권을 누리며 사는 일부 왕족들에게 깨우침을 주기 위해 전장에 참여한 배경을 지니고 있다.

그라비티 - G-STAR 2023에서 역대 최대 수의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 타이틀 시연 중심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부스를 가득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이중 모바일 또는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비긴즈’, ‘뮈렌: 천년의 여정’, ‘라그몬 마블’,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Project RO Vertical’, ‘RAGNAROK 20 HEROES’, ‘라그나로크V: 부활’, ‘퍼즐앤드래곤’ 8종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 간 최상위 유저 PvP 콘텐츠 ‘차원 대전’이 공개된다. 차원 대전에서는 각 서버 1위부터 10위까지의 유저에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조별 예선을 거쳐 본선과 결승까지 치러지며, 높은 승점을 획득한 유저는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

해긴 -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서비스 200일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와 기념 이벤트를 대거 선보였다. ‘데미안 전기’에 드디어 최종 보스 ‘하킨’이 등장하는 챕터 30이 오픈 됐다. 챕터 30은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기존 챕터들과 다르게 총 3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을 다스리는 힘 ‘데미안’을 두고 드디어 아빠를 만나게 된 주인공 ‘아이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대전글로벌게임센터 - 게임센터 입주기업인 미디어워크는 자사가 개발한 ‘더 레전드 오브 쉐도우: 마스크 오브 포스’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0월 12일 일본 트로제 퍼블리셔와 함께 글로벌 출시했다. ‘더 레전드 오브 쉐도우’는 흩어져 있는 힘의 가면을 모아 액티브 스킬을 사용해 요괴를 물리치는 액션 게임이다. 110여 종의 무기, 적을 부하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템 등으로 누구나 즐겁게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아크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가 할로윈 이벤트를 시작하고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꽃정령 ‘안개’를 추가했다. 할로윈 축제 정식 오픈에 앞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크 플레어비슨 탈것과 코스트라이더 코스튬이 공개됐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위메이드, 위믹스 모델 ‘청하’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곡 ‘커넥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현실 속 청하가 스크린 너머의 또 다른 자신을 만나, 미지의 세상과 마주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청하의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거대한 위믹스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BLAST R6 메이저 애틀랜타'를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진행한다. BLAST R6 메이저 애틀랜타에는 각 지역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24개 팀이 출전하며 한국에서는 Dplus Kia, SANDBOX Gaming, Talon Esports 등 세 팀이 출전해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을 보여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