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내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테르비스’의 공식 BI를 공개하고, 서브컬처 시장에서 자체 개발 IP로 신규 성장동력을 확보한다. 서브컬처 수집형RPG ‘테르비스’는 내부 개발 검수과정에서 큰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2D 재패니메이션풍 기반의 게임이다. 남은 개발 기간 동안 국내뿐 아니라 동아시아권 및 서구권역도 공략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슈퍼캣 -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신작 RPG ‘프리월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월드’는 자유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RPG로, 엠브란스 대륙을 무대로 펼쳐지는 모험 스토리를 담았다. 스파인 시스템을 활용해 캐릭터 외형의 완성도를 높이고 모션 액션을 디테일하게 구현, 보는 재미를 살렸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이벤트 '윙윙 러시'를 선보였다. 원작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의 시즌3, 에피소드41 '벌집'편을 모티브로 개발한 '윙윙 러시'는 벌집에 잠입한 주인공 곰 삼형제가 여왕벌의 거처로 가는 여정을 게임으로 구현한 콘텐츠다. 퍼즐 스테이지 7개 연속 클리어가 목표인 ‘윙윙 러시’는 100명이 배정된 한 그룹에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캐킷 -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서로 연동되는 크로스 플랫폼 댄스 게임 ‘럽플레이스’의 게임성을 점검하는 차원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10월 30일 오늘부터 11월 6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다. 럽플레이스는 ‘구글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베스트 캐주얼 게임상’ 수여 등 국내외 댄스 마니아층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은 ‘클럽오디션 모바일’의 개발사 캐킷의 차기작이다.

디자드 - 지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자사의 신작 '아수라장'의 공식 FGT를 진행했다. 이번 FGT는 3일간 온오프라인 통합 대전으로 총 000명 규모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바쥬, 파이라, 바라타, 등오, 하누만, 비카랄라 등 6명의 플레이어블 아수라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3대3 팀 대전 형식으로 FGT에 참여했다.

디엔에이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레전드 ‘서태웅’ 선수자료를 추가했다. 레전드 ‘강백호’에 이어 두 번째 레전드 선수자료로 선보이는 ‘서태웅’은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농구 천재로 화려한 공격과 수비로 모든 시합을 리드하는 캐릭터다.

 

# 기타 소식

한국게임산업협회 -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가 10월 30일부터 11월 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투표 결과는 본상에 20%, 인기게임상에 80% 비중으로 반영되며, 누구나 게임대상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응원하는 게임을 직접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블리자드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 2023이 이번 주말로 성큼 다가온 가운데, 블리즈컨 아레나 무대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들의 시간표가 공개됐다. 여러 블리자드 게임들의 흥미진진한 최신 소식이 발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블리즈컨 2023은 오버워치 2와의 협업에 나선 ‘K-팝 톱 플레이어’ 르세라핌의 무대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넥슨 - ‘블루 아카이브’의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와 박병림 PD가 다양한 2주년 이벤트를 안내했다. 공식 OST 패키지가 ‘게임개발부’ 테마를 입은 새로운 구성으로 찾아온다.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도 2주년 기념 신규 굿즈가 대거 입고될 예정이며, 작년 11월에 이어 애니플러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재차 진행해 오프라인에서도 굿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와 협업해 공식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진행하며, ‘맘스터치’와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는 등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10월 28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23)’의 본선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올해 NYPC는 총 4,100여 명이 참가 신청해 지난 8월부터 진행된 두 차례의 온라인 예선 과정을 거쳐 15~19세 부문 상위 60명, 12~14세 부문 상위 20명이 본선에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2023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선수들이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콕스 1명의 지휘에 따라 노를 저어 2,000m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종목이다. 해당 종목에 출전한 강이성, 강현주, 배지인 선수는 결승전에서 중국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 페이즈 2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 조기열 선수, ‘이노닉스’ 나희주 선수, ‘로키’ 박정영 선수, ‘살루트’ 우제현 선수로 구성된 다나와 이스포츠가 총 190 포인트를 쌓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3일간 진행된 총 15개 매치 중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가 총 217포인트로 우승하며 상금 400만 루피의 주인공이 됐다. 친선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디플러스 기아의 ‘놀부’는 ‘MVP’로 뽑혀 30만 루피의 상금을 받았으며, 팀을 좋은 성적으로 이끈 ‘인게임 리더’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파비안’이 선정되어 상금 20만 루피를 획득했다.

네오위즈 -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닌텐도가 진행하는 ‘게임 트라이얼’에 참여한다. 이용자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한 후, 스컬 페이지의 상단부에 있는 ‘게임 트라이얼’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된다. 해당 기간 플레이 횟수 및 시간의 제한 없이 스컬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