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에픽게임즈 - ‘앨런 웨이크 2’를 에픽게임즈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를 통해 27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앨런 웨이크 2’는 전작의 액션 어드벤처에서 서바이벌 호러로 장르를 바꾸고, 전작의 주인공인 세계적 작가 앨런 웨이크에 더해 FBI 요원인 사가 앤더슨으로 플레이하며 심리적인 공포 스토리로 그 여정을 안내한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UE 등급 파이터 2종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AS 매츄어’와 ‘AS 바이스’다. 적속성 밸런스형 파이터 ‘AS 매츄어’는 리더 스킬로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코어 패시브를 통해 특정 확률로 적에게 ‘출혈’ 디버프를 부여한다.

갈라게임즈 - 시뮬레이션 게임 ‘레거시’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레거시는 피터 몰리뉴가 설립한 게임 스튜디오 ‘22캔스’에서 개발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는 단순한 곰 인형부터 복잡한 자동차까지 다양한 물건을 디자인하고 판매한다. 자금이 생기면 공장을 세우고, 직원을 고용하는 등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V4’의 4주년 기념 ‘시즌9: RISE ABOV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실루나스’ 15번째 신규 지역 ‘록슨 폐허’를 선보인다. ‘록슨 폐허’는 악마의 침공으로 인해 어둠의 땅으로 변모한 ‘록슨 자치령’의 폐허로, 새롭게 추가된 ‘맹약의 여정 15막’과 함께 강력한 몬스터들을 상대할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 신규 직업 ‘야차’를 업데이트하고, 20주년 이벤트를 실시했다. ‘야차’는 ‘아수라’ 이후 ‘아스가르드’에서 1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직업이다. ‘아수라’와 함께 팔부신 중 하나로, 메데니아 대륙 출신의 냉혹한 무사 캐릭터다. 

웹젠 -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에서 길드 간 대전 콘텐츠 ‘지옥 아레나’와 신규 캐릭터 ‘가라스텐구’ 출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지옥 아레나’는 한 길드에서 최대 32명의 길드원이 동시 참가할 수 있는 길드 대항 콘텐츠다. 

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심연의 유피네’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월광 영웅 ‘심연의 유피네’는 5성 등급의 암속성 기사 영웅이다. 신규 강화 효과인 ‘트라우마’를 통해 방어력을 희생하고 공격력과 속도를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요버스 - 액션 RPG ‘붕괴3rd’의 6주년을 맞아 7.0 버전 ‘달 아래, 이어지는 약속’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7.0 버전에서는 신규 S급 캐릭터 ‘월하의 서약·핏빛 사랑’이 등장하며, 테마 이벤트 ‘함장의 목장 이야기’와 메인 스토리 제41장 ‘번뇌의 연속’을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 - ‘드래곤 블레이즈’의 시즌8 네번째 이야기 ‘마지막 앙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 지역 ‘케메트’가 열렸다. 케메트는 ‘마지막 앙크’가 숨겨져 있는 고대 왕국으로, 죽음의 군대로부터 공격을 받아 죽음의 기운으로 가득찬 곳이다. 

 

#기타 소식

컴투스 - ‘미니게임천국’에서 직장인 대항전을 비롯해 다양한 ‘더벤티’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직장인 대항전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의 특별한 만남을 기념한 이벤트 팀 배틀이다. 오는 11월 3일까지 직업·직무 대항전이 먼저 진행되고, 이어 11월 3일부터 11월 10일까지 회사 대항전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두 차례에 걸쳐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 - 한국ESG기준원 주관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위메이드 - 폴란드 멀티플레이어 스킬 게임 인프라 개발사 엘림픽스와 ‘클래시 오브 오브스’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클래시 오브 오브스’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일 첫 번째 다트 스포츠 장르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이 경기장을 향해 ‘오브’를 동시에 던진 뒤, 충돌한 오브 중 중앙에 가까이 남는 쪽이 높은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2와 ‘K-팝 톱 플레이어’ 르세라핌의 협업으로 탄생한 ‘Perfect Night’ 뮤직비디오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 공개됐다. 르세라핌의 멤버(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가 직접 등장하는 실사와 오버워치 특유의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 교차되며 생생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아블로 4 를 Battle.net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늘 10월 27일 새벽 2시부터 10월 31일 새벽 2시까지 디아블로 4 Battl.net 체험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성역에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 ‘XPLA’는 ‘알고리스 캐피탈’이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XPLA와 알고리스 캐피탈은 웹3 산업의 높은 미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암호화폐 헤지펀드로 수학적, 통계적 접근 방법에 따라 가상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네오위즈 -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게임 자격 증명 플랫폼 ‘카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브’는 게임 관련 자격 증명 인프라를 갖춘 ‘카브 플레이(Carv Play)’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