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만화, 애니메이션에 이어 게임으로도 제작된 인기 IP다.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외전 격의 오리지널 스토리, 캐릭터와 교감하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형의 콘텐츠에서는 즐길 수 없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고 스피드 콤보 시스템이 적용된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재미를 즐길 수 있다.

‘R2M’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육성 콘텐츠와 던전을 추가한다. 현재까지 R2M에서 '변신'의 가장 높은 등급이었던 '초월'의 상위 단계 '태초'가 추가된다. '태초'는 각 클래스별 1종씩 총 5종이 업데이트되며, ‘태초’ 변신 전용 무기 '영혼 부여'를 통한 추가 능력치 획득도 가능하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5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4차 클래스 3종과 함께 신규 콘텐츠 에너지 매트릭스, 신규 성장 시스템 관측 환상을 추가했으며 일부 직업군에 대한 스킬 밸런스 최적화가 이뤄졌다.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Wetory’를 스팀, 닌텐도 스위치, 스토브 인디를 통해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Wetory는 카툰 스타일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3D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발에서 물감이 나오는 주인공이 악당에게 빼앗긴 세상의 모든 색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주요 스토리로 담아냈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4’가 오늘 신규 기연 ‘비분강개’를 업데이트했다. ‘비분강개’는 총 6개 두루마리로 구성된 연계 퀘스트다. 이용자는 퀘스트에 따라 '호천태선 마구진'을 제압해 미르 대륙의 혼란을 잠재워야 한다. 호천태선 마구진은 과거 융성했던 호천교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교단의 호법인 사대천왕을 부활시킨 인물이다.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오늘 신규 성장 콘텐츠 ‘요마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요마 던전’은 미르 대륙 마수들의 마석을 사용해 몬스터를 소환한 뒤 처치함으로써 보상을 획득하고, 보감과 시공을 완성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성장 콘텐츠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사 스킬을 추가하고 각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사 캐릭터인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솔레타에게 새로운 스킬이 추가된다. 캐릭터 별로 특정 속성 기술이 하나씩 추가되며, 오르비아는 불 속성, 키나는 물 속성, 클리프와 솔레타는 바람 속성 스킬이 업데이트 됐다.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가 전 세계에 출시했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 걸쳐 170여개 지역에 서비스되며, 워킹데드 IP와 퍼즐 장르의 대중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이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최고의 퍼즐 RPG’로 선보인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에서 개발했다.

'낚시의 신: 크루’ 출시 100일을 기념해 신규 지역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인 ‘지중해’가 추가됐다. 지중해는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세 대륙이 맞닿아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낚시의 신: 크루’의 출시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낚시터이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팩 ‘스토리팩10’을 업데이트했다. 스토리팩10 ‘호문쿨루스’는 스토리팩9와 연결되며, 유스티아 일행이 흑마법사 집단 ‘코퀴토스’의 음모를 막기 위해  특별한 능력을 가진 마법사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넥슨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22번째 시즌 ‘차이나2’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화려한 축제의 밤거리를 질주할 수 있는 신규 트랙 ‘차이나 용의 성지’, ‘차이나 끝이 없는 도로’, ‘차이나 바다의 운율’이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레전드 아이템 카트 ‘드래고니아’, ‘레인보우 피닉스’ 등과 레전드 캐릭터 ‘불꽃 축제 첸첸’, ‘공주 일영’ 등 이색적인 ‘차이나2’ 테마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 10월 이벤트 및 ‘차원의 도서관’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풍성한 치장 및 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메이플 패션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2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 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매일 ‘패션위크 쿠폰’과 ‘EXP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마법학교 보라 교복 선택 상자’, ‘주황팡팡 의상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치장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패션위크 쿠폰’은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으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넷마블 -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7대죄』 X 『오버로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종의 콜라보 영웅 ‘【나자릭의 지배자】 아인즈 울 고운’, ‘【선혈의 발키리】 샤르티아 블러드폴른’, ‘【빙하의 수호자】 코퀴토스’, ‘【순백의 악마】 알베도’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소환을 통해 600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4종의 콜라보 영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나리오 '이계 6막 1부' 등을 추가하고 ‘5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시나리오 '이계 6막 1부'는 법기교가 건헌국을 침공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법기를 양성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이용자는 메인 퀘스트에 참여하며 법기교의 계획을 저지해 나가야 한다.

위메이드맥스 - 실시간 전략 TCG ‘발키리어스’를 태국, 베트남, 브라질 등 170여 개국에 오늘 출시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카드 ‘발키리’를 수집하고, 카드마다 부여되는 특수 능력을 사용해 다른 이용자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아레나, 매일 개최되는 4인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매달 스토리 한 개, ‘발키리’ 두 개씩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기타 소식

넥슨 -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해 이미지 탐지 AI 모델의 성능을 고도화했다. 넥슨의 유해 이미지 탐지 시스템은 게임마다 다른 선별 기준과 캐릭터 디자인 등의 게임 특수성에 맞게 자체적으로 AI 모델을 개발하여 적용 중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에 맞춰 탐지 모델의 성능을 개선하고 고도화하기 위해 구글의 엔지니어들과 협업했다. 이번 넥슨과 구글 클라우드의 협업은 국내 게임사 중 글로벌 AI 기업과 협력하여 유해 이미지 탐지에 선도적으로 AI 기술을 도입한 최초 사례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이 가운데 ‘월드 파이널’은 올해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로,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지역컵과 지역별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8인방이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커넥트 -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고객관(B2C)에 참가한다. 지난해 지스타 비즈니스관(B2B) 행사에서 국내외 100여 개 업체와 만남을 가지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 위메이드커넥트는 올해 지스타 고객관에 참가한다. 위메이드커넥트의 B2C 행사장은 출품작 ‘로스트 소드’ 개발사 코드캣과 공동 운영되는 것이 특징으로 개발과 서비스를 맡은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단일 게임 출품에 특화된 이색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 아티스트 ‘청하’를 위메이드, 위믹스 모델로 발탁했다. 청하는 보컬과 퍼포먼스를 겸비한 독보적인 솔로 가수다. 2016년 데뷔 후 ‘와이 돈츄 노우’, '롤러 코스터', '벌써 12시', '스내핑' 등 다양한 곡을 연이어 히트시켰다. 최근에는 모어비전과 전속계약을 맺고, 새로운 행보를 예고했다. 위메이드는 한국을 넘어 세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청하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믹스의 비전과 일치하고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이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파자마, 후드티셔츠, 베개 커버, 키링 파우치 등 총 5종의 의류 및 잡화 에디션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