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의 아그니스’ 전장이 으스스한 가을밤 느낌으로 새롭게 탈바꿈했으며, 전장 BGM을 비롯해 티언 및 일부 정글 몬스터 등이 가을 테마로 변경됐다.

스마일게이트 -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케인’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케인’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전사 영웅이다. 적에게 ‘출혈’을 발생시켜 피해를 누적시키고 ‘광기’의 패시브 효과로 적의 효과저항을 무시해 공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블루존 수류탄 추가, 낙하산 활공 및 하강 기능 추가, ’AK Alfa’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에이스 리그’ 일정 공개, 서바이버 패스 Vol.24 공개 등이다.

플레이위드 -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M’의 다양한 홍보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국내 출시에 대한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게임이다.

썸에이지 - 네시삼십삼분이 IP를 보유하고 썸에이지 자회사 챔피언 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오싹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NPC 효과와 일러스트 등이 오싹한 분위기로 변신했으며, 내달 19일까지 접속만 해도 ‘블록 장난감 투구’ 헤어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하들소프트 -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신작 모바일 게임 ‘총검소녀 키우기’를 출시했다. 총검소녀 키우기는 알 수 없는 역병이 창궐하고 마왕의 군대가 대륙의 모든 곳을 어지럽히던 때 폐허가 되어버린 대륙의 구원을 위해 고난의 길을 떠나는 컨셉으로 총과 검으로 몬스터를 해치우며 성장하는 소녀의 성장기를 담은 방치형 RPG 게임이다.

아크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가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카툰렌더링 풍의 판타지힐링 MMORPG ‘레오네’는 그동안 꾸준한 사랑을 보내 준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할 만한 역대급 콘텐츠와 풍부한 보상을 준비했다.

캐킷 -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서로 연동되는 크로스 플랫폼 댄스 게임 ‘럽플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최근 오픈하고, 게임에 대한 최신 소식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유저 소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공지사항을 통해 럽플레이스의 게임성을 검증해 보고 테스트를 사전에 체험해 볼 수 있는 ‘CBT 진행 일정 사전 안내’도 정식 공지됐다. 공지 내용에 따르면 CBT 일정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겅호 유니버셜 합동회사 - 모바일 캐주얼 액션 서바이벌 게임 ‘Planet Survivors’를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Planet Survivors는 행성을 정복하고 있는 우주의 몬스터를 쓰러뜨려 제압하는 3D 게임으로, 랜덤으로 선택되는 스킬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우주의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히어로 게임즈 -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3D 판타지 어드벤처 RPG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첫번째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대 모집을 진행한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3D 판타지 어드벤처 RPG 게임으로 탁월한 전투 조작감 및 탄탄한 스토리, 자유도 높은 플레이 등 빠른 리듬의 전투를 통해 시원한 타격감과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충남정보산업진흥원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 운영을 위한 MOU를 맺고, 충남 서산에 위치한 ‘행복한아이들 지역아동센터’에서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동식 버스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 블록 게임’, 휠체어 이용자를 배려한 ‘ㄷ’자형 볼풀장에서 펼쳐지는 ‘볼풀 게임’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 콘텐츠가 제공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컬래버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을 개최한다.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은 브랜드의 상징이자 모델인 ‘KFC 할아버지’ 커넬 샌더스가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로 데뷔한다는 콘셉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다.

라이엇 게임즈 - 사회공헌기금 기부를 위해 자사 대표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서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본 캠페인을 통해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대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기부금은 모잠비크의 치마니마니 지역 산림경관 복원을 위한 ‘에덴 재조림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 예정이다.

컴투스 - 글로벌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애쓰지마의 낚시 관광 가이드 서비스 앱 '어신'과 협업을 펼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이터 기반의 낚시 관광 가이드를 제공하는 앱 '어신'과의 만남이다. '어신'은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의 지역별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시기별 활성도를 예측해서 알려주는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낚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분석, 추천, 공유하는 서비스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이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에 개최된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다. 아시아퍼시픽컵은 아시아 4개 지역 예선으로 선발된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 마지막 본선 경기로, 특히 한국에서는 ‘SWC2022’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이자 월드파이널 준우승자인 DUCHAN과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한국팀 주장을 맡았던 ZZI-SOONG 등 2명이 출전한다.

웹젠 -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의 출시를 기념한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 내달 15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내 국내 70여개의 지정된 '달콤커피' 매장에서 '뮤 모나크' 제휴 음료 및 세트 메뉴를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이 담긴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의 내년 한국 출시 35주년을 맞아 추억 소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X-PLANET은 원작사 토에이 에니메이션, 국내 독점 라이선스 보유사인 ‘대원미디어’와 협력해 후뢰시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네오핀 - 핀시아 재단의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와 관련해 체인 내 최초로 개인 사용자들이 네오핀을 통해 핀시아의 주요 안건에 대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투표권 행사 기능은 네오핀에서 가상자산 핀시아를 스테이킹한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네오핀 앱이나 웹에서 거버넌스 탭 클릭 후 핀시아와 클레이튼 카테고리에서 핀시아를 선택한 다음, 투표 진행 중인 안건에 대해 찬성, 반대, 기권으로 표를 행사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