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지역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지역 알데바란을 비롯, 신규 MVP 및 mini 보스 몬스터, 최대 Base 레벨 확장, 신규 인챈트 및 레어 카드 추가 등을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출시 100일을 맞아 오는 25일, 신규 지역 '애쉬마운틴'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첫번째 길드간 경쟁 컨텐츠인 길드 점령전 '가디언 리그'가 새롭게 추가됐다. '가디언 리그'는 소속 월드에 상관없이 신청 길드 모두가 매칭되는 것이 특징인 크로스 월드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 밤 22시에 진행된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동료 SSR+ '우렉 마지노'와 SSR 동료 '어린이 엔도르시'를 업데이트했다. '우렉 마지노'는 탑 내 랭킹 4위이자 3대 세력 '월하익송'의 부단장으로,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답게 광역 공격과 급속 감소 디버프 스킬이 특징인 청 속성 전사다. SSR 동료 '어린이 엔도르시'는 녹 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양식업자를 활용한 필살기 사용 방해와 조건부 즉사 스킬을 보유했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법사 클래스는 턴 언데드 사냥터 확대, 주요 사냥터 몬스터 마법 저항력 감소, ‘완드’ 무기 MP소모 옵션 제거 등을 개선해 사냥 효율이 높아졌다.

컴투스홀딩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하스타티’가 등장했다. 하스타티는 주 무기인 창을 활용해 다양한 전방 공격 스킬을 발휘하며, 무엇이든 꿰뚫는 강력함으로 적에게 치명적 피해를 입힌다. 특히, 매력적인 비주얼과 빠르게 움직이며 펼치는 화려한 스킬로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트레이너 ‘호타루’가 등장한다. 우익수 트레이너인 호타루는 근력과 정신 속성을 함께 가지고 있어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빅토리 스왈로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 확장팩 ‘황야의 땅 결투’가 오늘 공개됐다.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에는 ‘빨리 뽑기’와 ‘발굴 등 두 가지 키워드가 등장한다. 빨리 뽑기는 황야의 땅에서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키워드로서, 이 키워드를 가진 카드들은 손에 추가된 턴에 보너스 효과가 부여되므로 뽑은 즉시 카드를 내면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 다른 키워드인 발굴은 플레이어들에게 아제라이트 광산의 보물을 선사한다.

액토즈소프트 -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비그리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의 앞에 나타난 ‘루미너스’의 이면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 및 신규 필드 ‘비그리드’를 공개했다.

웹젠 -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이 올해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최상위 타이틀인 '레전드 프로'를 추가한다. 샷온라인에는 캐릭터 레벨과 자격 획득 퀘스트 달성 여부에 따라 '초보자'부터 '아너 프로'까지 총 16개의 타이틀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아너 프로’ 10급 1000레벨 이상부터 자격이 주어지는 17번째 타이틀이 열려 고레벨 성장의 재미를 더한다.

레벨 인피니트 -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메이드래곤의 휴일 ~이세계 여행~’ 복각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복각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만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콜라보 이벤트 스테이지와 ‘토르’, ‘루코아’ 등 한정 오로리안을 다시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Niantic, Inc. - ‘몬스터 헌터 나우’에서 다가오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핼러윈 맞이 가을 호박 페어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인게임 필드는 잭 오 랜턴으로 장식될 예정이며, 한정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핼러윈 특별 장비 ‘잭 오 헤드’가 추가된다.

SIEK - 번지 스튜디오의 액션 MMO 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11월 8일까지 가면 축제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진행되는 게임 내 무료 이벤트로 플레이어들은 가면을 쓰고 행성계 전역에 있는 유령의 구역에서 도전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폴포지션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게임 ‘히어로킹: 로드 오브 에덴’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히어로킹: 로드 오브 에덴’은 최초의 대륙 에덴을 구원하기 위한 용사들의 모험을 그린 방치형 RPG 게임으로 천족, 마족, 요정족, 인간족으로 이루어진 수십여 종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진행되며 자동 전투를 비롯한 월드보스, 길드대전 등 전투 콘텐츠 외에도 하우징, 미니게임,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10월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 3천만 원을 경기 사랑의열매에 전달, 국군장병 심리 치료를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국군의 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를 열었으며, 누적 모금액이 목표액인 1천5백만 원을 달성함에 따라 회사가 동일 금액을 매칭해 총 3천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네오위즈 - 전자제품 전문 쇼핑 플랫폼 ‘컴퓨존’과 협업한 ‘P의 거짓’ 한정판 PC를 출시한다. 이번 PC는 5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P의 거짓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길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성능을 자랑한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에픽 퍼스트런'에 이어, ‘나우 온 에픽'이라는 또 다른 개발자 혜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우 온 에픽'은 기출시된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하면 첫 6개월간 수익의 100%를 제공하고, 해당 기간 이후에는 기존의 개발자 친화적인 수익 배분 정책에 따라 88%의 수익을 제공하는 또 다른 신규 프로그램이다.

위메이드 - 홍콩 개발사 모뉴먼트 엔터테인먼트와 블록체인 게임 ‘스트릿 워: 히어로 도미네이션’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스트릿 워: 히어로 도미네이션’은 90년대 홍콩 암흑가를 배경으로, 도시를 점령하고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전략 SLG다.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이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티켓 NFT 판매를 시작했다. 티켓 NFT는 기념품, 음식 교환권, VIP 전용 시설 이용 등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이나믹 NFT로 구현했다. ‘그라운드, ‘나일 스위트’ 두 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위믹스 월렛’ 또는 ‘우나 월렛’을 사용해 위믹스 달러로 NFT를 구입할 수 있다.

원유니버스 -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공공부문 우수활용사례로 선정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원유니버스는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의 사이버진로교육원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사이버진로교육원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1만명 접속이 가능한 진로∙진학 플랫폼으로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정보 제공, 사이버 진로체험, 진로 AI 시스템 등 온라인 진로 검사와 상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