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Niantic.inc -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 트레이너 최대 4인이 한 팀이 되어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신규 기능 ‘팀 플레이’를 추가했다. ‘팀 플레이’는 근처의 친구들과 한 팀이 되어 포켓스톱 돌리기, 레이드배틀 진행하기, 포켓몬 잡기 등 팀 챌린지를 완수하고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게임 플레이를 더욱 다채롭게 해준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의 최고 레벨을 기존 1,550에서 1,600으로 확장하고, 신규 사냥터와 무기, 방어구를 추가했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28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토멘타 섬'이 열린다. '뮤' 세계관에서 '토멘타 섬'은 자체 에너지를 내뿜으며 오랜 기간 봉인되어 있던 미지의 섬이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 신규 전직 클래스 ‘윈드 소서러’ 추가와 함께 신규 캐릭터 육성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윈드 소서러’는 소환술사의 3번째 신규 전직 클래스로 공수 양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전투 중 스킬 사용을 통해 ‘윈드 버블’을 충전할 수 있으며, 모두 충전 시 ‘윈드 버블’을 소환해 강력한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장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다음달 7일까지 열리는 ‘2023 호박 수확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비를 만들어 전략 향상을 꾀할 수 있다.

해긴 -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연합 점령전 정식 개전을 밝혔다. 점령전은 개인이 아닌 연합 단위로 즐기는 PvP 콘텐츠로 1주에 1번 총 3일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총 4개의 연합이 900타일로 구성된 하나의 필드에 진입하며 서로의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적들과 전투를 벌이고 더 많은 영토를 차지하는 연합이 승리하게 된다.

샌드박스 인터랙티브 - 자사의 샌드박스 MMORPG ‘알비온 온라인’에 ‘와일드 블러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알비온 온라인’에서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제는 단순히 옷으로 외관을 바꾸는 것을 넘어 획기적으로 모습을 바꿀 수 있다.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하면 무시무시한 생명체로 변신해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전투 도중이더라도 자유롭게 변신하면서 전투 양상의 뒤흔들 수 있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등장하는 챔피언을 재해석한 가상 아티스트 ‘HEARTSTEEL’을 공개했다. HEARTSTEEL은 LoL에 등장하는 이즈리얼, 케인, 아펠리오스, 요네, 크산테, 세트로 구성된 가상 아티스트다. 여섯 챔피언들의 강렬하면서도 독특한 색채를 곡에 담아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출시 100일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출연진들은 해당 방송을 통해 추후 진행될 출시 100일 기념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인 대규모 길드 점령전 및 신규 지역 '애쉬마운틴'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100일간 '아레스'를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사천성'은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IP를 활용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9월 한달 동안 ‘애니팡 사천성’은 전월 동기 대비 신규 가입자 1만여 명 유치를 비롯해 하루 이용자가 평균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이용자 증가에 따라 게임 내 광고 시청은 한달간 1900만 회를 넘어섰으며 광고 매출 역시 전월 대비 10%가 상승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