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해긴 - 자사가 개발한 신작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월드 리그 베이스볼'을 스팀에 출시했다. '월드 리그 베이스볼'은 손쉬운 조작으로 공격과 수비를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는 야구 게임으로, 투구 및 타격 컨트롤뿐 아니라 선수 선발, 육성, 경기 운영 전략 등 실제 경기와 같은 다양한 게임 요소들로 승부의 긴장감을 한층 끌어 올렸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아야네(탐험가)’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아야네(탐험가)’는 전열에서 적들을 범위 공격으로 잡고 파트너와 함께 돌진하는 대원이다. 특히, 주위 아군의 물리공격력과 크리티컬을 상승시켜 모험을 가로막는 벽을 부수는 강력한 능력을 보여준다.

웹젠 - 레트로 감성의 신작 '뮤 모나크'를 10월 19일에 정식 출시한다. ‘뮤 모나크’는 웹젠이 약 1년 8개월 만에 '뮤' IP로 선보이는 MM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뮤’의 PLC를 연장하는 중간 역할이자, 끊기지 않는 IP 브랜드의 연속성을 위해 국내에 출시된다.

뉴노멀소프트 - 자사가 개발 중인 수집형 카드게임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이하 템페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첫 타이틀로 선보이는 ‘템페스트’는 300여 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하고 각종 전략 요소를 활용해 직관적이면서 빠르게 승부를 낼 수 있다. 랜덤하게 주어지는 영웅카드를 통해 비슷한 덱의 상대를 만나더라도 색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각 캐릭터별 특수 스킬 등 풍부한 전략 요소로 무장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 VR FPS '모탈블리츠'를 사이드퀘스트에 출시했다. 모탈블리츠는 2015년 스코넥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VR FPS 게임으로 2017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스토어에 론칭 이후 북미, 일본, 유럽 시장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스코넥은 자사의 대표 IP 게임을 VR 전용 앱마켓 ‘사이드퀘스트’에 출시함으로써 메타 퀘스트3 등 신형 VR 기기에서도 모탈블리츠를 최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숨겨진 실력자를 가리는 PC방 대회, ‘2023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의 막이 올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플레이어들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와라지지 홈페이지를 통해 홈 PC방을 지정하고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 - G마켓과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아이템 ‘100원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00원딜 구매딜’ 코너에서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의 ‘전설 영웅 기도문’ 아이템을 선착순 1만 명에게 100원에 판매한다. ‘100원 응모딜’에서는 11월 16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 게임박람회 ‘G-STAR 2023’의 입장권을 100원에 응모할 수 있다. G마켓 ID당 1회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정한다.

넥슨 - ‘크레이지 아케이드’ 단독 온라인 굿즈 스토어를 오픈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서비스 22주년을 기념해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인 마플샵에 단독 굿즈 스토어를 열고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다오배찌 셀피 장패드’, ‘배찌 쿠션’ 등 깜찍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상품과 ‘배찌 키링’, ‘배찌다오 슬리퍼’ 등 레트로한 도트 감성을 담은 굿즈 8종이 판매되며,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넥슨캐시’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엔씨소프트 -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엔씨 R&D 센터에서 10일 진행된 이번 3자 협약은 VARCO LLM 기반 교육 전용 언어모델 구축, NC TTS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음성합성 기술, Tutorus Math Tutor 기반 튜터링 챗봇 기술 등의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네오위즈 - 서비스 중인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4월 양대 마켓 다운로드 수 4천만 건을 기록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의 기록이다.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이하 비익스 2023)’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오후 2시 네오위즈 판교타워에서 진행됐다. 비익스 어워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출시작 부문, 출시 예정작 부문을 비롯해 특별상 7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했다.

위메이드커넥트 -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자사 IP를 활용한 적극적인 사업 확대를 발표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와 국내 마니아층을 바탕으로 ‘어비스리움’의 2막을 준비하고 있다. IP를 활용한 사업 전개에 나서는 ‘어비스리움’의 2막 파트너로는 ‘애니팡’ 시리즈로 유명한 한 지붕 회사 위메이드플레이가 합작 게임 개발로 맞손을 잡았다.

그라비티 - 로카모빌리티와 손잡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외국인 전용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선불교통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한정판 라그나로크 로카M 선불교통카드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교통카드이다. 카드 앞면에는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은 라그나로크 캐릭터와 포링을 넣어 귀여운 매력과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을 한층 배가시켰다. 카드 뒷면에는 라그나로크 로고를 넣어 심플함을 더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