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베일드 엑스퍼트’의 첫 정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정규 스테이지는 세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12월 7일까지 첫 번째 스테이지 ‘오퍼레이션1 – 코드네임: EZ’가 운영된다. ‘폭파전’ 시즌 1이 진행되며 기본 지급 재화의 양, 아이템 구매 제한, 총 라운드 횟수 등 진행 방식이 변경되고, 최종 라운드 무승부 종료 시 투표를 통해 승부를 짓는 ‘승부결정전 투표 시스템’을 도입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트랙 4종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피드 트랙 ‘WKC 캐나다 서킷’과 공용 트랙 ‘사막 울렁울렁’, ‘빌리지 러시아워’, ‘포레스트 폭포 슬라이드’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이 중 ‘사막 울렁울렁’을 제외한 나머지 3개 트랙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첫 선보이는 오리지널 트랙으로, 신선한 주행 재미를 제공한다.

그라비티 - 모바일 레트로 RPG ‘RAGNAROK 20 HEROES’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RAGNAROK 20 HEROES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타이틀 3종 '라그나로크 심포니' 중 가장 먼저 유저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이는 타이틀이다. 2000년대 감성이 물씬 풍기는 그래픽이 인상적인 모바일 레트로 RPG로 유저의 추억 속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카카오게임즈 - ‘이터널 리턴 1.0’에 68번째 신규 캐릭터 ‘알론소’를 추가했다. ‘알론소’는 뛰어난 체력 유지력과 군중 제어기를 보유해 적극적으로 교전을 주도할 수 있는 캐릭터다. 주요 기술로 자력 피해를 주면서 적과 연결되는 ‘마그네틱 펀치’, 상대방의 공격을 막으면서 역으로 스킬 피해를 입히는 ‘바운싱 실드’ 상대방에게 금속 고리를 씌우고 돌진해 피해를 입히는 ‘어트랙션 슬램!’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위메이드 -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인터 서버 지역 ‘반야도’의 신규 월드 보스 ‘악식무상귀’를 업데이트했다. ‘악식무상귀’는 선과 악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을 잡아먹는 몬스터로, ‘반야도 야외’ 필드에서 등장한다. ‘악식무상귀’를 공략하면 신물 등급 ‘투혼환’, ‘광휘환’ 등 장비와 ‘포승검 비급’ 등 무공서가 지급된다. 신규 대혈투 ‘혈석 쟁탈’도 반야도에 추가됐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개발사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프로젝트 TS’의 공식 명칭을 ‘더 스타라이트’로 확정하고, BI를 담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개발사 게임테일즈가 제작하고 있는 MMORPG로, 최신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 등이 강조된 AAA급 타이틀로 개발되고 있다.

넷마블 - 마브렉스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에 상장했다. 앞서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코인 MBX는 지난 7월 일본 가상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된 바 있다. 화이트리스트란 일본 금융청의 심사를 거쳐 거래소 상장에 관한 허가를 받는 것으로 MBX 코인은 한국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중 최초로 일본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이 비영리 단체인 블루체크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한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을 통해 미화 총 15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공개했다. 기부에 참여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플레이어들은 각각 게임 내 애완동물인 화창이와 플러키를 보유하게 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 커뮤니티와 함께  총 1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게 되었다.

위메이드 - '애니팡3'의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 출시 소식과 그동안의 기록들을 소개했다. 정기 주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는 7주년 기념 무도회를 소재로 한 178번째 에피소드와 신규 캐릭터 ‘보석 수집가 루시’가 등장하는 콘텐츠다. 이번 퍼즐 스테이지 출시에 이어 ‘애니팡3’ 개발팀은 8천 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12월 초, 연말, 성탄 등 시즌 행사와 맞물린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