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호요버스 - ‘붕괴: 스타레일’의 1.4 버전 ‘겨울꿈에서 깨어난 순간’ 업데이트 및 PS5 버전을 출시했다. 1.4 버전에서는 경류, 토파즈&복순이, 계네빈 등 3명의 신규 캐릭터 추가는 물론, 캐릭터 제레가 복각으로 등장하며, 새로운 콘텐츠의 주요 무대로 야릴로-VI의 ‘구 무기 시험장’, ‘창조의 기둥’이 공개된다. 경류는 5성 파멸 운명의 길의 얼음 속성 캐릭터로, 마각의 몸 발동 여부에 따라 정상 상태와 전백 상태 등 두 가지 형태의 전투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1차 월드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공식 카페를 통해 월드 서버 이전을 위한 상세 조건 및 신청 방법, 이전 가능 항목 등 자세한 내용을 공지했다. ‘아레스’의 월드 서버 이전은 총 3회로 구성됐고, 1회차는 오늘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2차 월드 서버 이전은 14일부터 15일, 3차 월드 서버 이전은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아키에이지 워’의 월드 서버 이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새로운 환경에서 육성하는 재미를 전달하는 데 목적을 뒀다. 월드 서버 이전은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자는 자신이 소유한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모든 월드의 서버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2’가 신규 ‘원령’ 한조 신화 스킨, 새로운 전장 ‘사모아’, 새로운 게임 모드 및 솜브라 리워크 등 새로운 경험으로 가득 찬 신규 시즌인 ‘드리우는 어둠’을 시작했다. 신규 신화 스킨은 ‘원령’ 한조다. 적과 동료에게 오싹한 기분을 주는 용의 일격 궁극기 효과 및 스킨 색상 등을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리니지2’가 다가오는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리니지2는 신규 종족을 추가하고 타입이 다른 2종의 신규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종족은 2013년에 개발된 ‘실프’에 이어 10년 만에 등장하는 종족으로 아름다운 외형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크래프톤 - 10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3기 입소식을 열었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선발해 육성하는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5개월간 주 100시간 이상의 합숙과 팀 기반 협업, 자기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통해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메이드 -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 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통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에 공동 출자한 미라나 벤처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의 투자 부문이다. 펀드는 총 3천만 달러 규모로, 이번 투자에는 640만 달러를 활용했다.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함께만드는세상은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마이크로 파이낸스, 대안금융 등을 통해 취약한 사회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I 게임즈 - 10월 13일에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출시되는 소울라이크 액션 RPG ‘로드 오브 더 폴른’의 출시 트레일러를 2분 분량으로 공개했다. 광활하고 서로 연결된 모른스테드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로드 오브 더 폴른은 전설의 등불 수호자인 악마의 신 아디르의 귀환을 막기 위한 긴 여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로드 오브 폴른은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