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달빛조각사’에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하고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퀘스트와 이벤트 던전을 오픈했다. 이용자는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고 이벤트 재화를 수집해 최상위 아이템인 ‘하데스 방어구 선택 상자’, ‘전설 버디 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크 엘프들이 오랜 시간 거주한 ‘다크 엘프의 성’, 언데드 몬스터와 네크로맨서가 점령하고 있는 ‘타호마칸 산’ 등 신규 지역도 공개한다.

컴투스홀딩스 -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서번트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최초로 공개된 특별 영입 시스템 ‘천공의 인도’에서는 재화 ‘캐럿’ 혹은 전용 아이템 ‘인도하는 빛’을 활용해 원하는 서번트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천공의 인도는 메인 콘텐츠 ‘스테이지 15-40’을 클리어하면 활성화되며, 지정한 서번트 외에도 ‘레전드 장비’와 ‘세력 소환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화령’을 업데이트했다. 화령은 ‘매구’의 각성으로 ‘초령’에 이어 조선의 멋스러움을 담은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와 어울리는 클래스다. 어린 시절 사용하던 부채 ‘초화선’을 매개체로 여우 신령의 여우불을 피운다. 양손으로 초화선을 펼쳐 여우불을 흩날리기도 하고 유려한 동작으로 근접한 적에게 공격을 가한다.여우불로 신체 능력을 강화해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순식간에 달아나는 등 신속한 움직임을 보인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글로벌 성과를 공개했다. 이번 주제곡은 ‘뉴진스'가 함께하며 뮤직비디오 영상은 10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음원 역시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만에 260만회 이상 스트리밍 되며 역대 주제곡 중 발매 첫날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웠다. 공개와 동시에 진행한 유튜브 프리미어에는 약 11만 7천명의 최고동시접속자가 몰렸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에서 PINKROID가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을 거머쥐었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3’은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본선 시즌을 시작하고 지역컵을 개최하고 있다. 유럽컵은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지역컵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7일 오후 9시부터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 ‘2023 서울특별시장배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7개 메달(금9, 은6, 동2)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는 총 8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강현주 선수(금3), 강이성 선수(금2, 은1), 한은지 선수(금2), 배지인 선수(금1, 은2), 이봉희 선수(금1, 은2), 전숭보 선수(은1), 이승주 선수(동1), 임효신 선수(동1) 모두 좋은 성과를 거뒀다.

원스토어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의 온라인 선발전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지스타 인디쇼케이스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특별 전시행사다. 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네오핀 - 글로벌 리딩 게임 기업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협의했다. 고객확인제도와 자금세탁방지을 완료한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