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6.1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이자 상징적인 맵인 에란겔에 개선된 지형과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맵 중앙에 인접해 있으나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지 않는 지역들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개편했다.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한글날을 기념한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서든어택’에 인기 솔로 가수 권은비 캐릭터를 출시한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미드나잇 선즈’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늪지 형태의 신규 캐릭터 ‘맨-씽 (모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닥터 스트레인지’의 ‘데스 오브 닥터 스트레인지’, ‘닥터 부두’의 ‘스트레인지 아카데미’, 그리고 ‘시스터 그림’의 ‘런어웨이즈’ 등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1차 월드 서버 이전 일정을 공개했다. 1차 월드 서버 이전은 오는 11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월드 서버 이전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서버 이전은 매 회차별로 계정당 1회만 진행할 수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함께 자사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에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에브리타운’에는 10월부터 12월까지 쿠로미,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폼폼푸린, 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연계 시스템이 상시 및 순차 콘텐츠로 개설된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발표한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4차 첫 번째 작품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은 소원을 이뤄주는 무지개 호수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에서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풍성한 혜택의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웹젠은 10월 5일 18시에 ‘R2M’에서 신규 서버 ‘타나토스02’을 추가했다. 웹젠은 이번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변신/서번트, 전리품, 매터리얼 등을 이벤트와 세일즈에서 최대 9,845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카드 전략 게임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 ‘러시 듀얼’을 지난 28일 업데이트했다. ‘러시 듀얼’은 첫 번째 턴을 제외한 모든 턴의 드로우 페이즈에 패가 5장이 돼야 하며 자신의 엑스트라 덱을 듀얼 중에 자유롭게 확인하는 등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호요버스 -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10일 ‘베커론에서의 사랑’ 시리즈 기간 한정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스토리는 NXX 팀원들이 레트로풍의 로맨틱한 안개도시에서 열린 럭셔리 열차 뫼비우스호의 첫 운행 기념식에 초대받아 열차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며 전개된다.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 (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멀티플레이어 베타가 10월 7일을 시작으로 두 차례의 주말 동안 진행된다. 이번 베타에서는 2009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의 인기 전장들과 새로운 대형 지상전 전장 등 여러 다채로운 전장에 뛰어들 수 있다.

디엔에이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스포츠 게임 ‘캡틴 츠바사: 에이스’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CBT는 지난달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실시됐으며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를 완벽 구현한 스토리모드 및 다양한 콘텐츠로 호응을 이끌어냈다.

EA - Battlefield 2042 시즌 6: 다크 크리에이션을 공개했다. 10월 10일에 출시되는 이 강렬한 새 시즌은 새로운 맵, 무기, 장비, 그리고 게임플레이 개선 사항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게임에 제공한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캐주얼 퍼즐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퍼즈업은 대중적인 3매치 장르에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방향키를 사용해 퍼즐이 내려오는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하며 전략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클랜’을 만들어 글로벌 이용자와의 협력도 가능하다.

넥슨 -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KDL)’의 첫 번째 정규시즌을 오는 7일 개막한다. 두 번에 걸친 프리시즌을 마치고 대망의 정규시즌을 맞이한 ‘2023 KDL’은 12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펼쳐진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두 번째 본선 경기인 유럽컵이 오는 10월 7일 오후 9시에 개최된다. ‘SWC2023’은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다. 8월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전 세계 각지에서 지역 대표를 선발하고 지난 9월 17일 아메리카컵을 통해 본선 경기의 포문을 열었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이하 ROS) 2023’를 개최한다. ‘ROS 2023’은 글로벌 인지도를 자랑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2013’ 이후 10년 만에 개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10월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간다리아 시티에서 열린다.

위메이드 - 폴란드 카트나페와 블록체인 게임 ‘후미즈’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후미즈’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파티 온라인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아바타 '후미'를 활용해 전세계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레이싱, 위험물 제거, 동전 수집, 공 밀기 등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빠른 속도로 게임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위믹스 플레이에서는 ‘MIR4’ 글로벌을 중심으로 MMORPG, 캐주얼, 퍼즐, 전략, 스포츠 등 여러 장르의 게임이 총 33종 서비스 중이며, 농구 트레이딩 카드 게임 등 더욱 다양한 게임들의 온보딩이 예정되어 있다. 지금까지 전세계 개발사들과 계약을 통해 확보한 라인업은 100여종 이상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