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NHN -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를 국내 대상으로 출시했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SNG 장르를 선두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우파루마운틴’의 후속작이다. 아기자기하게 마을을 꾸미고 개성만점 귀여운 우파루들을 통해 힐링하는 전작의 재미 요소를 그대로 계승하여 기존 팬층의 향수를 자극한다. 동시에 ‘우파루 오딧세이’만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레벨 인피니트 -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SSR 캐릭터 ‘나가’와 ‘티아’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신규 스토리 ‘DAZZLING CUPID’가 진행되며, 두 캐릭터가 영원한 사랑을 이뤄준다는 ‘사랑의 화살’을 차지하기 위한 승부를 펼친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린’은 원거리형 영웅으로 원작 ‘세븐나이츠’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황’ 중 하나다.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스킬의 최종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100% 상승해 원거리덱의 핵심 딜러로 활용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M’이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은 모든 서버가 연결된 ‘마스터 서버’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아덴성’을 두고 펼치는 공성전이다. 각 월드에서 기란 성을 소유한 혈맹이 공성에 도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아덴성 공성전은 10월 8일 진행된다.

컴투스 - 신작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신작은 퍼즐 RPG 장르로 매치 3 퍼즐을 즐기면서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릭 그라임스’, ‘네간’ 등 원작 캐릭터가 게임 속에 그대로 등장하며, 원작의 스토리와 주요 장면은 물론 캐릭터의 새로운 이야기까지 코믹스 형식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웹젠 - 모바일 신작 '뮤 모나크'의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있다. 웹젠은 PC 원작을 계승해 리메이크한 ‘카오스캐슬’ 등의 PvP 콘텐츠와 다양한 전장으로 구성한 필드 콘텐츠뿐 아니라,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추가 능력이 더해지는 성장 시스템을 마련한다. 본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고,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바닥이 꽉 찰 정도로 아이템이 드롭 되어 수급률이 높다.

엔토리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퓨전 무협 MMORPG '지천’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CBT는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총 4명의 캐릭터를 선공개, 모든 유저에게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과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라인콩코리아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이 6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19일 진행되는 ‘대항해의길’의 6주년 업데이트는 개인 정원 시스템과 고대 기술 등 신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디스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신규 유닛 ‘성기사 류트’와 ‘해적 마딘’, SSR등급 신 아크 ‘정신 세계 -파괴신’ 및 ‘해수 메갈로돈’ 등 새로운 캐릭터와 아크를 다양하게 추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맞아 서울 전역에서 전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개막 사흘 전인 10월 7일(토)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달인 11월 말까지 종로와 잠실, 광화문 등 서울 곳곳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된다.

넥슨 - ‘더현대 서울’에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팝업스토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를 오픈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메이플스토리’ 인기 마을 ‘리스항구’, ‘헤네시스’, ‘루디브리엄’, ‘레헬른’으로 꾸며진 공간과 250여 개 이상의 다채로운 상품들이 전시됐다.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2023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넥토리얼’은 직무역량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넥슨의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충분한 실무 경험을 쌓으며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하고자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 모두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포트나이트 내 모든 콘텐츠에 ‘IARC’ 등급 시스템을 도입한다. 포트나이트는 에픽과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더 넓은 에코시스템으로 진화함에 따라, 부모와 플레이어가 신뢰할 수 있고 친숙한 등급을 통해 어떤 게임과 콘텐츠를 플레이할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CFK -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CFK는 제2회 일러스타 페스에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비롯해 ‘홍마성 홍마성 레밀리아Ⅱ 요환의 진혼가’, ‘닌자 일섬’, ‘비포 더 나이트’, 그리고 ‘길고양이 이야기2’ 등 5종의 타이틀을 통해 관람객들과 만난다. 모든 게임은 시연 버전으로 공개된다.

네오핀 - 일본 블록체인 전문기업 캐비닛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일 양국 간 STO와 RWA 비즈니스 개척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과 캐비닛은 한국과 일본에서 STO와 RWA 비즈니스 개척에 나선다. 양사가 한국과 일본에서 노드 운영 등으로 잔뼈가 굵은 블록체인 기업인 만큼, 한**·**일 블록체인 생태계 교류에 앞장서며 STO와 RWA 관련 공동 사업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XPLA -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웹3 업데이트는 이달 중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에 가상자산 지갑을 연동하면 게임 아이템을 모아 XPLA와 교환할 수 있어 유저가 게임에서 획득한 가치를 실제로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