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EA - EA SPORTS FC 24가 지난 9월 29일 전 세계 출시를 완료했다. EA SPORTS FC는 콘솔, 모바일, 온라인, 이스포츠 제품을 통해 전 세계 10억 명의 팬에게 다가가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축구를 정의해온 3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포용성, 혁신, 진정성을 기반으로 팬 우선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SSR 동료 '쿤 란'을 업데이트했다. SSR 동료 '쿤 란'은 번개를 활용한 보호막 파괴와 치명타 특화 스킬이 특징인 청 속성 암살자다. 쿤 가문의 일원인 '쿤 란'은 쿤 아게로 아그니스가 라헬을 위해 꾸린 팀의 구성원으로 활약한다.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와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해 2월 진행된 1차에 이은 두 번째 합작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인기 캐릭터 ‘★5 [작은 우등생 엘프 쿄우카]’를 포함한 신규 한정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일본인 생존자 ‘소우타’가 등장한다. 소우타는 스핀오프 ‘일본’의 주인공이자 여타 신화 등급 캐릭터와 결속해 위력을 발휘하는 ‘불명’ 성향이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 ‘위치’를 선보였다. 위치는 금지된 마법에 사로잡혀 타락한 마법사로 이전 웨이브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상대에게 해골 망령을 보내는 특수 능력 ‘강령술’을 가지고 있다.

웹젠 -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첫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로 ‘팬텀 오브더 킬’의 대표 캐릭터 ‘티르핑’과 ‘티파레트’를 선보인다. ‘팬텀 오브 더 킬’은 일본의 게임 제작사 ‘구미’ 그룹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2014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략 시뮬레이션RPG 게임이다.

챌린저스게임즈 - TPS/FPS MOBA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 일정과 함께 베타 테스트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 테스트는 10월 6일 한국 기준 9시부터 10월 16일까지 총 11일 간 진행할 수 있으며 XBOX, STEAM,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크 - 콰트로기어의 ‘블랙 위치크래프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5일 출시한다.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22년 9월 스팀 버전으로 첫 출시된 게임으로, ‘고딕 어드벤처’라 불리울 만큼 미려한 고딕풍의 그래픽과 세계관이 특징이다. 짧은 단발 머리에 고스 복장의 주인공 ‘리지아’가 구사하는 호쾌한 콤보와 특별 스킬, 깊이 있는 스토리와 멀티 엔딩으로  출시되었을 때부터 이미 호평을 받기도 했다.

프리마티카 -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덜란드 인디 게임 개발사 갤럭시 그로브가 개발한 퍼즐 시뮬레이션 게임 ‘스테이션 투 스테이션’을 스팀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편안한 사운드와 복셀 아트를 통해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기차역을 배치하고 알맞게 선로를 연결시켜 적막하던 마을에 생명을 불어넣는 힐링 게임이다.

 

# 기타 소식

한화생명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 아마추어 대회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2’ 개최 소식을 알리는 동시에 오는 2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화생명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총 상금은 2,600만원이며 모집 완료 후 11월 4일 ’챔피언선발전’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4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메타의 대형 오프라인 쇼케이스 이벤트인 메타 커넥트 2023에 참가해 자사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컴투스로카는 메타 퀘스트 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또한 다크스워드는 메타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현장 방문객들에게 메타 퀘스트3의 게임 콘텐츠 중 하나로 소개 및 시연됐다.

Niantic.inc -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서 서울시를 배경으로 오는 7일, 8일 이틀간 개최하는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의 ‘이브이 챌린지’ 장소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브이 챌린지’는 도시 전역에 있는 장소들을 방문해 이벤트 한정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각 장소를 방문할 때 마다 사파리 모자 ‘이브이’를 만날 수 있다.

넷마블 - 블록체인 전문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오는 11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에 상장한다. 상장에 앞서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코인 MBX는 지난 7월 일본 가상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