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키위웍스 - 스토리형 육성 RPG ‘마녀의 샘R’을 스팀에 9월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마녀의 샘R’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잃고 숲에서 혼자 살아가는 작은 마녀 ‘파이베리’의 모험과 성장 이야기가 기다리는 게임이다. 마녀 사냥이 횡행하는 시대를 밝고 희망찬 모험으로 극복해 나가는 시리즈 고유의 세계관을 공유하며, ‘파이베리’의 비밀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흥미로워지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협업한 신규 인게임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템들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등 7종의 BT21 캐릭터를 모티브로 했다. 아이템들은 11월 2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버려진 법기골' 마수토벌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버려진 법기골’ 마수토벌전은 중간 보스 '녹철 법기', '적철 법기', '강철 법기' 그리고 최종 보스 '완성된 고대법기'와 전투를 펼치는 콘텐츠로 이용자는 ‘상급 신룡의 기운’, ‘상급 호신의 기운’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페셜 영웅 ‘패왕 겔리두스’는 물 속성의 근거리 딜러 영웅으로 도끼를 사용해 공격하고 빙결 효과 스킬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신의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일 때 특정 스킬 쿨 타임이 초기화되고 방어력 증가 및 액션 이상 면역의 ‘슈퍼아머’ 효과를 부여한다.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모리게쉬’를 업데이트했다. 마법사 역할의 ‘모리게쉬’는 늪의 부두술사로 불리는 영웅이다. ‘페이’와 함께 에우페라 숲을 수호하던 정령이었지만, 숲의 수호자인 페이가 떠나면서 호수에 부정한 기운이 몰려들었고 이에 영향을 받아 부두술사의 몸에서 깨어나게 된 배경을 지니고 있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 시즌5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5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시즌 마도사 2종과 기간 한정 도전 모드 진격전, 할로윈 선물 이벤트 등 풍성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할로윈 컨셉의 시즌 마도사 노엘과 차미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픽업 소환뿐만 아니라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운명의 문의 퀘스트를 통해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KFC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IP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KFC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에란겔 맵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경된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디지털인재 얼라이언스가 주관하는 ‘디지털인재 리더스 클럽’ 1호 기업으로 뽑혔다. 리더스 클럽은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디지털 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디지털인재 얼라이언스가 마련한 인증 절차다. 

웹젠 - 유명 원작 기반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총 500만 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이어 게임으로도 제작된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인기 IP로, 웹젠은 올해 10월로 예정된 애니메이션 2기 방영 일정에 맞춰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네오플 - 제주도 서귀포시 장애 어린이들의 IT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2,000만 원의 성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한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4년 4월까지 서귀포시 장애 아동들이 동등한 IT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교육용 전자칠판과 노트북, 점자정보 단말기 등 각종 기자재를 후원한다.

넥슨 - 10월 5일부터 ‘더현대 서울’에 ‘메이플스토리’ 공식 팝업스토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를 오픈한다. ‘메이플스토리’ 속 마을을 향해 여행을 떠나는 투어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됐다. 공항의 입국장을 연상케 하는 입장 게이트와 인기 마을 ‘리스항구’의 갑판, ‘헤네시스’ 속 장로의 집, ‘루디브리엄’의 인형 공장, ‘레헬른’의 시계탑이 생생하게 구현된 내부 공간 등으로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협업해 ‘블루 아카이브’ X PEER 팝업스토어를 열고 10월 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스트리트웨어 편집숍 피어와의 협업 하에 진행된다. 스트리트웨어 분위기로 재해석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색다른 모습과 ‘모모프렌즈’ 스페셜존, ‘KAITEN-Fx Mk.0 프라모델’과 ‘페로로지라’의 인게임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존 등 다양한 이색 공간으로 꾸며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