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미니게임천국’에 미니게임 ‘무찔무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무찔무찔’은 다가오는 캐릭터를 무기로 쓰러뜨리며 전진해 나가는 방식의 미니게임이다. 고유 스킬을 지닌 다양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고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보스가 등장하는 등, RPG 방식의 플레이 요소가 가미돼 단순하지만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넥슨 -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스피릿 세이비어’ 업데이트와 함께 7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케인 리버에 등장한 ‘스피릿 세이비어’는 제한 시간 10분 내 ‘돌의 정령’을 구출하는 데 성공하면 ‘아케인심볼: 아르카나’ 및 경험치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던전이다. 구출 점수 5,000점 달성 시 완료할 수 있으며 한 번에 많은 정령을 구출할수록 보다 높은 점수를 제공한다.

 

# 기타 소식

컴투스홀딩스 - XPLA 메인넷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공식 상장된다. 고팍스는 원화 거래가 가능한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한 곳이다. 가상자산 상장정책과 내부 규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전 세계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ISO/IEC 27001 정보보안 인증을 취득,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컴투스 그룹 - 수달 서식지를 보호하고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 그룹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과 함께 NGO 단체 '좋은변화' 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생태공원 생물 다양성의 조절자이자 건강한 수환경의 지표종인 수달을 보호하는 활동을 펼쳤다.

엔에이치엔커머스 - 중국 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국영기업 ‘산하이디지털문화과학기술유한회사’와 콘텐츠 IP를 접목한 글로벌 커머스 사업 확대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산하이디지털은 중국 문화기업 대상 금융정책 집행을 담당하는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 산하의 국영기업으로, 자국 영상 미디어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엔씨소프트 - 판교 R&D센터 사옥 인근 하천 생태계의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환경단체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 하천 생태계 탐구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9월 23일 엔씨 구성원과 가족들은 성남시 운중천, 금토천 내 생태계 교란 식물 가시박과 단풍잎돼지풀 등을 제거했으며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하천 서식 생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