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밤의 연회 릴리아스’를 업데이트했다. ‘밤의 연회 릴리아스’는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도적 영웅이다. 적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 차이에 비례해 방어력을 관통한 공격을 펼치며 공격 스킬 명중 시 항상 치명타가 발생하기 때문에 높은 체력을 가진 상대 영웅을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넥슨 -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시즌 17: 고대 이집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고대 이집트의 화려한 문화 요소가 돋보이는 새로운 시즌 보상과 함께 2024년 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게임 플레이로 시즌 등급을 올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 패스 보유 시 더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넷마블 -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서버’, ‘난투유니버스맵’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시즌 서버’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환경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용자는 '진화 행운아이템'의 재료, 시즌 스킨 등을 획득하거나 캐릭터 스킨을 적용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가 대규모 업데이트 ‘트리플 판타지RE’를 진행한다. ‘트리플 판타지RE’는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번 1차에서는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편을 선보인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데스매치 랭크전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신규 총기 ‘MP9’ 추가, ’토미건’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기존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23 공개 등이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3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3차 직업군을 추가했다. 신규 3차 직업군은 룬나이트, 워록, 길로틴 크로스, 레인저 등 총 13종으로 유저들이 한층 확장된 직업 선택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컴투스홀딩스 - 4분기 선보일 신작 타이틀을 ‘소울 스트라이크’로 확정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알케미스트(가제)’로 불렸던 이 게임은 방치형 트렌드와 핵앤슬래시의 재미를 결합해 첫 인상부터 강렬한 액션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소울 스트라이크’로 이름을 바꿨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추석 한가위 명절을 맞아 9월 26일, 긴 명절 연휴를 게임과 함께 즐겁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붉은보석의 성장 이벤트 및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추석 연휴를 시작으로 약 5주 동안 실시되는 이번 성장 이벤트는 각 서버별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게임 화면 미니맵 상의 ‘GROW UP’ 아이콘을 눌러 진입할 수 있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로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로이드’는 회수 전문가 역할을 담당하는 센터 포지션으로 핸드오프, 스크린, 패스, 3점슛, 골밑 공격, 플로터 등 공격에서 다양한 옵션을 지니고 있어 주도적으로 공을 소유하고 공격을 전개해 나갈 수 있다.

넷이즈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아르미스’가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2030 여성 취향 여행 패키지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르미스’는 신규 서버 ‘리묘’를 오픈하고 신규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했다.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하고 추억을 만드는 ‘여정 시스템’을 비롯해 새로운 재미와 풍성한 보상이 기다리는 100레벨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 기타 소식

넥슨 -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유명 일러스트 작가 ‘쭐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쭐어든 클로저’를 실시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쭐어 콜라보 유니온 패스’를 선보인다. 10월 19일까지 던전 클리어, 피로도 소모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여 포인트를 획득하면 전체 캐릭터의 ‘쭐어든 클로저 이모티콘 티켓’ 및 ‘형상 기억 매체’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 페이즈 2를 25일 개최한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1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PUBG LVUP SHOWDOWN, 이하 PLS) 2023’ 시즌 3에서 선발된 5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최초의 300 vs 300 대규모 점령전 '장미전쟁'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장미전쟁'은 기존 길드 간의 전투를 넘어 진영 대 진영이 전투를 펼치는 검은사막 최초의 대규모 점령전이다. 각 진영에 300명씩 총 600명의 모험가들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드넓은 전장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게 된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 3’의 4강 및 결승전을 진행한다. 이번 4강과 결승전은 오는 23일 오후 5시, VGS ARENA에서 무관중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5전 3선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실시된다.

웹젠 -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웹젠은 공개 채용을 통해 ‘웹젠’과 ‘웹젠온네트’의 24개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게임사업과 개발은 물론, 기술 및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네오핀 - 핀시아와 코스모스 체인을 새롭게 지원하며 멀티체인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이번에 핀시아 및 코스모스를 추가하며 지원 네트워크를 6종으로 확대하게 됐으며, 핀시아 재단의 가상자산 핀시아와 코스모스의 아톰 코인에 대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