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검은 화산의 서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레이드 ‘사도 안톤’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도 안톤’은 70레벨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로 3인 파티 플레이로 참여 가능하며, 지휘관 시스템을 활용해 선택한 지휘관에 따라 진행 루트 및 난이도를 결정하고 다양한 지원 버프를 얻을 수 있다.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변경된 브랜드로 다가오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 종목으로 국제 대회에 데뷔한다. 이로써 기존의 브랜드명인 ‘FIFA 온라인 4’는 이제 ‘FC 온라인’으로 변경되며, 9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도 ‘FC 온라인’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e스포츠 종목에 등장할 예정이다.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콘텐츠 ‘헤파이스토스의 대장간’과 ‘오디세이 정복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헤파이스토스의 대장간’은 빠른 공격속도와 높은 방어력을 지닌 적들에 맞서 스스로의 성장 정도와 한계를 확인할 수 있는 1인 도전형 콘텐츠이다. 총 10층으로 구성된 이번 던전은 캐릭터 점수에 따라 도전할 수 있는 층이 다르며, 도전자는 ‘대장간의 열기’ 효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3 시즌4: 레버넌트’를 업데이트했다. 시즌은 11월 30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 서든패스를 보유하면 시즌 전용 보상으로 전투기 조종사 캐릭터 ‘레아’를 지급한다.

온라인 RPG ‘어둠의전설’의 3차 승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12일 예정된 3차 승급 업데이트로 ‘어둠의전설’에 신규 지역과 장비, 스킬 등 풍성한 콘텐츠가 추가되며, ‘전사’, ‘도적’, ‘마법사’, ‘성직자’, ‘무도가’ 클래스의 3차 승급 직업으로 각각 ‘나이트’, ‘암살자’, ‘정령사’, ‘클레릭’, ‘기공사’가 등장할 예정이다.

에이스톰이 개발 중인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빌딩앤파이터는 액션 게임 장인으로 유명한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가 개발한 현실 기반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이다.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도깨비’ 및 신규 권역 ‘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직업 ‘도깨비’는 ‘바람의나라: 연’의 오리지널 직업으로, 한국 전통 설화 속 ‘도깨비’의 익살스러운 외형과 방망이를 사용해 강력한 근접 공격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카구라’를 추가하는 등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카구라’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결투장에서 근거리형 영웅을 상대로 유용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신규 모드 ‘KBO히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KBO히스토리’는 KBO에서 활약했던 팀들과 겨루는 스테이지 방식의 신규 모드로 ‘노말’부터 ‘하드’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최대 ‘레전드 다이아팩’을 얻을 수 있는 ‘노멀 박스’ 획득 기회 등이 제공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버워치 2’가 출시 1주년 맞이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플레이어의 사랑을 받았던 이벤트 게임 모드를 10월 10일까지 다시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앞으로 3주 동안 지난 1년간의 이벤트 모드를 다시 경험할 수 있다. 기간 중 모든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최대 3,000 오버워치 크레딧을 획득, 기간 한정 감사제 상점에서 인기 스킨을 구매하거나 향후 출시될 신규 스킨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 -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게임 내 최초로 국가대표 카드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게임 내 최초로 업데이트되는 ‘국가대표 소집’ 시스템은 자신이 보유한 카드 중 국가대표에 해당하는 선수 카드를 소집하면 변환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최근 10여 년간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우선 출시할 계획이며, 특히 국가대표 카드에만 적용되는 전용 스킬을 특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라스트오리진’과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스트오리진’의 세계관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 스테이지가 오픈됐다. 또한 ‘콘스탄챠S2’, ‘P/A-00 그리폰’, ‘플레스터 요안나’ 등 ‘라스트오리진’ 인기 전투원(캐릭터) 7종으로 구현된 새끼용과 기념 의상 2종이 추가됐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콘텐츠 지역 ‘시간의 정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콘텐츠 지역 ‘시간의 정원’은 2개의 일반 던전 ‘잊혀진 시간 던전 1구역 및 2구역’과 2개의 메모리얼 던전 ‘불의 호수’, ‘생명의 전당’ 등 4개의 던전으로 이뤄져 있다. 각 던전에서는 최상급 장비인 ‘생명의 순한’ 걸칠 것 장비를 제작 및 강화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의 신규 서버와 클래스 추가를 알리고 9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웹젠은 업데이트를 통해 R2M의 새로운 클래스 '버서커'를 공개했다. '버서커'는 강한 힘과 체력을 바탕으로 기존 클래스보다 뛰어난 공격력을 지녀 근접전에 특화됐다.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이 회원들의 쾌속성장을 지원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내달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규 회원 전용 출석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대상 추가 아이템 지급 이벤트로 빠른 레벨업을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두 이벤트는 해당 기간 동안 새로 생성한 캐릭터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를 6장까지 확장하며, 신규 캐릭터 ‘자시키와라시’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엠게임 - 자사의 자체개발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신규 콘텐츠 및 스테이지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2종 ‘기사단’과 ‘투기장’이 추가된다. ‘기사단’은 유저 간 소속감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생성, 가입, 탈퇴 등 기본적인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구성했다. 현재 기사단은 최대 인원 30명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전날 기사단 인원이 사용한 다이아 비율에 따라 다이아를 추첨으로 뽑을 수 있다.

그라비티 -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20일 TGS 2023에 앞서 주요 신작 타이틀 2종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PS 4·5, 스팀 데모 버전을 공개한 주요 신작 타이틀 2종은 2D×시네마틱・리얼 과학 조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과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이다.

창유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이하,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가 일본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도쿄리벤저스’와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에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하나가키 타케미치’와 ‘도쿄만지회’의 총장 및 부총장인 ‘사노 만지로’, ‘류구지 켄’이 등장한다.

썸에이지 -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신규 월드 오픈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월드 ‘시즈’와 오브 무기군 트랜스업 3종이 추가됐으며, 한가위 이벤트 던전 및 스페셜 출석, 추석 선물 이벤트 등 보름달처럼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아리아’를 추가했다. 세계 최초 악마 아이돌 ‘아리아’는 가로 및 세로 방향으로 합체 시 합친 방향의 한 줄로 은행나뭇잎을 날리는 것이 특징이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크로스플레이 작품 신작 애니메이션 RPG ‘브레이커스’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브레이커스’의 인게임 애니메이션 연출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특색있는 캐릭터들과 스킬 연출, 호쾌한 액션 전투를 담아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R2BEAT(이하 알투비트)’에서 월별 신규 음원 앨범 출시 및 신규 음원 아카이빙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다. 이후 게임 내에서 신규 음원들이 출시되는 날짜에 맞춰 앨범 출시 및 아카이빙 업데이트가 지속될 예정이다.

넷이즈게임즈 - ‘도쿄게임쇼 2023’에서 일본 게임 소프트 메이커 겸 ‘비주얼 노벨’ 제작사 니트로플러스와 합작한 글로벌 타이틀 ‘러스티 래빗’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24년 PC 및 콘솔용으로 글로벌 출시 예정인 러스티 래빗은 새로운 2.5D 그래픽으로 구현된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레벨 인피니트 -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SSR 캐릭터 ‘마르차나’를 출시했다. 신규 캐릭터 ‘마르차나’는 니케들의 정서 발달을 위해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에 투입된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관리 감독하며 좋은 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완벽한 선생님이다.

2P Games -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3D 로그라이크 몬스터 수집형 류 신작 게임 ‘이볼빙’을 금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이볼빙은 몬스터 수집형 장르와 로그라이크 및 랜덤으로 생성된 월드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형태 등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아이디스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신 유닛 ‘기사왕 카일’과 ‘현제 젝스’, UR등급 신 아크 ‘신도 로스트 마그네스’ 및 ‘히노카구츠치’ 등 유저들이 기대해 온 대형급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

어메이징 시선 게임즈 - 자사의 3D SF 슈팅 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이하 스노우 브레이크)’ 신규 업데이트 ‘안개의 꿈’을 오픈한다. 금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제11챕터 ‘안개의 꿈’에서 이용자는 특수 조사 미션을 받고 제5연구소로 향하는 하루와 팀원들과 함께하며 새로운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PC MMORPG ‘히트2’에서 토종 버거,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10월 22일까지 ‘히트2’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와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 싸이버거, 콜라로 구성된 ‘히트다히트 세트’를 선보인다.

컴투스 -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자사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와 함께 일본 '도쿄 게임쇼 2023'에 참가한다. 컴투스로카는 글로벌 VR 기업 PICO의 전시 부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다크스워드'를 알린다. 일본 VR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 가정용 VR 시장은 아직까지도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이번 도쿄 게임쇼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에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는 목표다.

액션스퀘어 - 글로벌 퍼블리셔 하이크가 서비스하는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오늘부터 나흘간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3’에 출전한다. 앤빌의 퍼블리셔 하이크는 전용 부스를 열고 그룹 내 게임 특별 전시관을 설치했다. 특별 전시관에서는 앤빌의 스팀 버전을 선보이게 되며 새롭게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3on3 글로벌 챔피언십 2023’을 개최한다. ‘챔피언십 토너먼트’는 오는 10월 3일까지 예선을 거쳐 10월 21일 결승전을 통해 우승자를 선발한다.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상위 5개팀에게 상금과 함께 전용 특전 아이템, 스페셜 굿즈가 지급된다.

크래프톤 - 성동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문화박람회 ‘크리에이티브x성수’에 배틀그라운드 전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크래프톤은 ‘GAME X ART’ 주제로 테마 전시를 운영한다. 게임 디자이너이자 인터랙티브 아티스트인 룹앤테일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 디지털 작품 ‘씽크 버라이어티 어드벤처’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페르소나 AI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 양사가 개발하는 페르소나AI는 아티스트의 캐릭터와 정체성을 학습, 실제로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하는 것과 같은 팬 경험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이번 협업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는 페르소나 AI 통해 글로벌 팬들과 1:1 소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웹 기반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의 퍼블리셔로 합류한 위메이드커넥트가 개발사 갈라랩과 ‘프리프 월드 챔피언십’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프리프 월드 챔피언십’은 전체 이용자들이 던전 기록을 겨루는 PVE와 최상위권 길드 대표 4명이 팀을 이뤄 길드 대전을 펼치는 64강 토너먼트형 PVP, 두가지 대회를 펼친 온라인 토너먼트로 9월 14일 종료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