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동료 SSR+ '데이터 쿤 에드안'과 SSR '쿤 키세아'를 업데이트하고, 스토리 이벤트 '쿤 가문 가을 대제전'을 실시했다. 또한,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 '가디언의 시험'을 선보인다. '가디언의 시험'은 원작 2부 '지옥 열차'의 '레볼루션 로드'를 걷기 전 수련 콘셉트로, 매일 열리는 스테이지에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주간 단위 콘텐츠다.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M’이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DRAGONIC: 용의 진노’는 리니지M의 ‘투사’와 ‘군주’ 클래스를 리부트하는 업데이트다.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들도 개선됐다.

넥슨 -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네 번째 신규 혼돈 보스 ‘군단장 케리움’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개인 또는 결사 단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월드 콘텐츠 ‘봉인된 수수께끼 알’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에테르 방어전을 대체하는 해당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저녁 10시에 ‘무법지대, ‘토룡곡’, ‘은빛장원’, ‘떠오른 바다’, ‘어둠노을’ 주둔지에서 등장하는 ‘수수께끼 알’을 파괴해야 한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PC MMORPG ‘히트2’에 신규 에피소드 ‘달빛의 가호’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인터서버 사냥터를 추가하고 대규모 전투 콘텐츠 ‘토벌의 전장’을 공개했다. 10월부터 시작하는 ‘토벌의 전장’은 동일 서버 내 이용자들이 하나의 ‘진영’이 되어 상대 진영과 겨루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임의로 매칭된 5개 서버가 더 높은 포인트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라인게임즈 -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신규 제독 ‘척계광’과 새로운 해적 항해사 4명을 업데이트했다. ‘척계광’은 전투에 특화된 S등급 신규 제독 캐릭터다. 이와 함께 S등급 항해사 존 호킨스, A등급 김조이, B등급 박타내, 이종무 등 새로운 해적 항해사 4명이 추가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 이모탈이 오는 21일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어둠의 부활’을 통해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PvP 모드, 신규 던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팀 기반 PvP 콘텐츠인 ‘피의 골목’이 추가된다. 단일 전투 경로를 중심으로 설계된 새로운 맵에서 전투를 펼치는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PvP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신규 인터 서버 콘텐츠를 추가하고 추석 이벤트를 진행했다. 오늘 추가된 '타루크 기지'는 기존 ‘모리아 기지’에 포함됐던 ‘증명의 전장’과 신규 맵 ‘시련의 전장’으로 구성됐다. ‘시련의 전장’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전장에 참여할 수 있어 전투력에 상관없이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만나 경쟁하며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웹젠은 일일 던전 콘텐츠 ‘어비스 영혼의 광장’을 업데이트한다. 던전은 두 단계로 나뉘어 열린다. 1단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2단계에서 파티 구성원과 PVP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다. 웹젠은 몬스터를 처치한 회원들에게 ‘가더 은총’과 탈 것 ‘룬’ 강화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해 수집의 재미를 더할 방침이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시즌8 네 번째 이야기 ‘마지막 앙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지막 앙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사막의 성자 케프리와 함께 아홉 개의 앙크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되고, 마지막 앙크가 숨겨져 있는 고대 도시 ‘케메트’에서는 흥미진진한 일들이 일어난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고대 탐험’ 챕터3를 오픈했다. ‘고대 탐험’은 동일 색상 블록을 터치하여 매칭하는 퍼즐 게임으로, 챕터3 업데이트를 통해 30개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애니메이션 RPG ‘브레이커스’의 티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브레이커스’는 천사들의 전쟁으로 분열된 대륙 세라피아를 배경으로 세상을 되찾기 위해 동료들과 모험하는 흥미로운 판타지 스토리를 그린 애니메이션 RPG로 아름다운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이 특징이다.

볼드플레이게임즈 - 자사가 개발 중인 킬러 액션 TPS 슈팅 게임 ‘블랙 스티그마(BLACK STIGMA)’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블랙 스티그마’는 액션성이 강조된 TPS 슈팅 게임으로 킬러 조직 간의 갈등과 대결을 담은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그라비티 -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신작 ‘Wetory’를 20일 정오 스팀과 스토브 인디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Wetory’는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으로 주인공이 악당에게 빼앗긴 색깔을 되찾으러 떠나는 여정을 주요 스토리로 담고 있다. 색깔마다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각 색깔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스킬 트리, 쉬운 조작법, 탄탄한 전략성으로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유니크 용병 ‘리치’를 공개했다. ‘리치’는 거대한 낫으로 영혼을 찢고 수확하여 적을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이다.

디엔에이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스포츠 게임 ‘캡틴 츠바사: 에이스’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21일 실시한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는 80년대 출시된 ‘캡틴 츠바사’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천재 축구 소년인 주인공 오오조라 츠바사가 그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14일 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가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 대한민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환담에는 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를 비롯해 니시 칸트 싱 부대사,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 및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가 참석했다. 환담을 통해 양국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 시장 확대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넥슨게임즈 - 고용노동부 주관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넥슨게임즈는 2022년 한 해 동안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사업 등 다양한 직군의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했으며, 그 결과 인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 특히 신규 채용 인원 중 약 68%를 청년층으로 채용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쿠카 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국내 탑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 치킨’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국지 전략판X멕시카나 치킨’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삼전 용호 세트’는 반반치킨과 단짠감자치즈볼, 콜라1.25L를 포함한 멕시카나 치킨의 인기메뉴들로 구성된 세트 메뉴이며, 멕시카나 공식 앱, 요기요 배달 앱, 멕시카나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